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제품 이야기/리모트미팅

2022 화상회의 '리모트미팅' 신기능 모음.Zip📩

하이브리드 워크 업무 환경에서 일상이 된 화상회의! 비대면 환경에서의 유연한 상호작용을 위한 화상회의 리모트미팅은 개인 맞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소통은 더욱 쉽게, 유대감은 더욱 높이세요!

알서포트는 사용자들이 보다 더 편리하고 최적화된 화상회의 환경을 경험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화상회의 기능 개발과 업데이트로 고품질의 화상회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업무환경에 최적화된 강력한 협업도구 리모트미팅!

<2022 리모트미팅 신기능 모음Zip>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경험하세요.😎

화상회의 중 더 생생하고 풍부해진 표현력😊

◼ 인간형 3D 아바타: 현실감 있는 '표정'과 '몸짓'으로 나를 표현하세요.

카메라가 OFF일 때 보여지는 내 프로필이 더 다양해졌습니다. 나를 더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는 인간형 3D 아바타 프로필을 확대 제공하는데요. 기존 플랫한 이미지형 프로필보다 훨씬 더 생생하고 입체감 있는 아바타 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아바타는 카메라에 보이는 내 모습 대신 가상의 배경과 함께 PIP에 노출되어 여러 가지 표정과 몸짓으로 나를 표현합니다. 화상회의를 시작하기 전 또는 중간에도, 언제든지 총 10가지 아바타 중 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아바타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생생한 리액션: 상황에 맞는 이모티콘으로 호응하세요

온라인 환경에 더 친숙한 간편한 이모티콘 하나로 내 감정을 쉽게 전달할 수 있는데요. 즉각적인 리액션으로 참여자들에게 반응을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의사 표현은 더 쉽게 공유하며 회의에 참여하세요.

인사, 최고, 하트, 부탁, 미소, 축하, 놀람 등 총 10가지 이모티콘을 상황에 맞게 선택하여 PC와 Mobile 구분 없이, 어디서나 리모트미팅으로 화상미팅에서 회의에 활력재미를 더해줍니다.

리액션 한 참여자의 PIP에 리액션 이모티콘이 노출되어, 참여자들의 적극성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와 스피커를 통해 전달되는 음성과 행동, 표정 대신, 간편한 비언어적 상호작용으로 유대감을 높이세요.

◼ 3D 아바타 리액션 기능

3D 아바타로 설정한 상태에서도 이모티콘을 클릭하여 리액션 할 수 있는데요~ 아바타가 이모티콘에 맞는 액션을 하여 더 적극적인 호응이 가능합니다. 더 활력 넘치는 아바타의 제스처로 화상회의 중 호응도와 만족도를 모두 높이세요.

발표자의 생산성을 높여주는 회의 경험

◼ 크로마키 배경 설정: 내 모습을 명확하게 구분

온라인 면접, 중요한 프레젠테이션, 온라인 강의에서 가상의 배경과 인물을 또렷하게 구분할 수 있는 크로마키 배경 설정 기능을 제공합니다. 녹색 계열의 커튼이나 천 등의 배경을 준비한 뒤, 크로마키 배경 설정 기능을 활성화하세요. 가상의 배경 또는 직접 원하는 배경 이미지를 적용했을 때 얼굴 일부가 배경색으로 보이거나, 머리가 잘려 보이거나, 흐릿하게 보이는 현상을 해결해 줍니다.

중요한 미팅이나 회의에서는 내 모습을 보다 더 선명하고 명확하게 구분하여 깔끔한 모습으로 연출해 보세요.

◼ 화면스위칭: '화면공유' 중에도 참여자의 실시간 반응 체크

발표자가 직접 '화면공유'중에도 참여자들의 모습을 바로 체크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한 개의 모니터를 사용해도 문제없이, 회의 중간에도 참석자들의 생생한 리액션호응도를 즉시 확인하면서 화면 공유하세요.

우측 하단 [화면 스위칭]버튼을 클릭하여 화면 공유 중임을 안내하는 화면 대신, 참석자들의 모습이 있는 PIP창을 확인하고, 다시 화면 스위칭 버튼을 누르면 공유 중인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참여자를 위한 즉각적이고 직관적인 UI 경험

◼ 화면 분리: 멀티 모니터 활용으로 몰입감 있는 회의

대회의실에 있는 멀티 모니터, 또는 집에서 2개의 화면을 사용 중이신가요?

화면 공유, 문서 공유 중에는 메인 모니터에는 발표 자료 화면을 서브 모니터에는 발표하는 주화자화면을 각각 분리하여 회의 몰임감을 더 높여보세요. 화면을 바꿔가며 볼 필요 없이, 화면을 분리하여 큰 화면으로 고정된 모니터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요.

◼ 커스텀 모드: 맞춤형 회의 구성

기존 주화자모드, 분할모드, 강조모드에 이어 추가로 보다 더 다양해진 회의 화면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여자가 보여지는 구성 화면을 총 20종의 레이아웃에서 참여 인원에 맞게, 미팅 상황에 맞게, 필요에 따라 설정할 수 있는데요. 회의 중에도 언제든지 모드를 변경하여 주화자에게 발언을 집중해야 하거나, 참여자를 일부만 보여주고 싶을 때 바꿀 수 있습니다. 설정한 레이아웃은 다음 회의 시 그대로 적용되게 자동 저장 할 수도 있으며, 설정된 커스텀 모드는 발언을 많이 하는 순으로 자동 정렬됩니다.

 


이 밖에도 리모트미팅은 개인화와 보안에 최적화된 회의 환경을 구축합니다.

회의 중에 1:1로 개인 간에 대화가 가능한 귓속말 기능과 회의 중 녹화를 시작할 때 모든 참여자의 동의를 받아야 녹화할 수 있도록 보안을 더욱 강화하는 등,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원격 기술을 선도하는 알서포트가 직접 자체 개발한 리모트미팅! 지금 바로 경험해 보세요~

<2022 리모트미팅 신기능>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