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피플

내 손안의 PC로 원격제어를!


 

내 손안의 PC로 원격제어를!

 

 

작성자 :   석 님 (회사원)

 

미라지로 회사나 집에 있는 PC를 제어해 보려고 프로그램을 찾던 중 알서포트의 리모트뷰(www.rview.com) 라는 서비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게시판에 많이 추천해 주신 z2 remote2PC도 고려를 했지만, 집에 있는 유동 IPPC를 제어하기는 귀찮은 점이 많아 다른 프로그램을 찾아보던 중이었지요.

 

 

리모트뷰는 제어하고 싶은 PC에 에이전트를 설치하고 , 인터넷이 되는 환경에서 웹으로 접속하여 자신의 PC를 제어하는 서비스 입니다. 요즘 대세(?)가 스마트폰 이라는걸 눈치 챘는지 개발사에서 미라지나 블랙잭에서도 자신의 PC를 제어할 수 있도록 전용 프로그램을 내 놓았더군요. ( 그 외 PPC기반의 PDA도 지원합니다. 얼마 전에 뉴스를 보니 제어할 PCvPro기반의 PC일 경우 꺼져있는 PC를 켤 수도 있다더군요.  )

 

 

유료 서비스 ( 제어하고자 하는 PC 한대 당 월 2,200) 라 조금은 망설였지만, 가입 후 2주 동안 2대의 PC를 데모로 사용해 볼 수 있다고 하여 가입하고 2주 동안 사용해 보았습니다. ( 결국 결제를.... ㅡㅡㆀ )  

서두가 길었군요. 사용 방법을 간략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에이전트 설치

 

일단, 가입을 하고 자신이 제어하고 싶은 PC에 에이전트를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과정은 아래를 그림을 참고 하세요.  회원 가입 후 로그인 하면 ActiveX를 설치하고 아래 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설치] 를 클릭하여 제어할 PC에 에이전트를 설치합니다. 설치가 마무리 되면 Tray에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 외부에서 제어를 시작하면 돌아갑니다. ) 위 과정까지 진행을 하셨다면 제어할 준비는 마친 상태입니다. 이제 미라지에 PC를 제어할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접속 프로그램 설치

 

www.rview.com 메인 페이지 오른쪽에 있는 배너 광고에 PDA 원격접속 이라는 배너 클릭합니다. 각 버전 별 설치파일과 기능을 설명해 놓은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잘 읽어 보세요.기능설명 따로 작성하지 않을 겁니다;)

 

 

미라지는 Download for Windows Mobile 6.X 를 다운받아야 하고 블랙잭은 Download for WM2005 Smart phone를 클릭하면 다운 받기 시작합니다. ( 세부사항은 홈페이지 - http://www.rview.net - 에 자세히 설명되어있습니다. 한번 보세요) 위 파일을 자신의 기기에 맞게 다운 받아 폰에 옮긴 후 실행하여 접속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프로그램에 아래 그림과 같은 아이콘 ( RMobile 2.0 ) 이 생성됩니다.

 

 

생성된 아이콘을 클릭하여 실행 후 회원 가입 시 입력했던 이메일 ID를 이용하여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후 자신이 등록한 PC의 목록과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신기하지 않습니까?^^;;

 

 

 

 

원격 제어 실행

 

메뉴 > 원격 제어 실행을 실행해 보겠습니다.

에이전트 설치 시 설정했던 접근 계정 ( ID가 이메일이지요 ) 으로 다시 한번 로그인 합니다.

 

 

 

 

~ 에이전트가 설치된 제 PC화면이 미라지 속으로 쏙~ 들어오네요.

제어중인 PC의 우측 하단에는 원격 제어중임을 나타내는 빨간 문구가 뜹니다.

혹 누군가 몰래 시도를 한다고 해도 바로 알아 챌 수 있어 걱정 없습니다. ( 인증 단계가 두 번이나 있어서 그럴 일은 없을 것 같아요  

 

 

 

기능 조작

 

화면 크기 및 해상도 조절이 가능하고 터치로 거의 모든 조작이 가능 합니다. 제가 트루컬러로 테스트를 해봤는데, 트루컬러에서도 속도가 상당히 빠르더군요. 깔끔하게 제어할 맛 납니다.ㅎㅎ 다음은 프로그램 실행/접속 후 에이전트 목록에서 메뉴 > 파일 전송 실행을 클릭 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간단한 FTP 프로그램 같은 느낌을 주더군요.

 

 

 

미라지에서 원격 PC 및 미라지 내의 파일 탐색이 가능하고 보내기/가져오기가 가능합니다. 속도는 다른 프로그램으로 체감한적이 없어 이렇다 할 말이 없지만 (^^:;) 생각보다 나쁘지는 않습니다. 상당히 쓸만한 기능입니다!!

그리고 사용법이 사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던 윈도우 탐색기나 FTP 프로그램들과 상당히 유사해서 쉽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마치며

 

별 내용은 없는데 작성하기가 참 힘이 드네요. 작성 중 궁금한 점이 많아 개발사에 문의를 했더니 현재 기능 추가 및 안정화 작업을 하고 계시다고 합니다. 다른 스마트폰 ( iPhone 포함 )을 위한 제품도 거의 완성이 되어간다고 합니다. 어찌되었건 급변하는 스마트폰을 따라 계속 만들어주는 것만 해도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많이 팔릴까요?

 

사용하다 사용방법과 간단한 사용 수기 정도만 작성된 거 같습니다. 조만간 다른 부분도 테스트해서 다시 결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써 볼수록 흥미가 느껴지네요 ^^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알서포트 소식 > 알서포트 피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업탐방] 최고의 만남! 하우리와 알서포트 리모트콜  (0) 2011.08.21
원격제어의 새로운 시도  (0) 2011.08.21
퇴근이 빨라지는 방법! 어디서든 접속이 가능한 RemoteView  (0) 2011.08.21
어떤 원격제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나요?  (0) 2011.08.21
원격제어 리모트뷰!  (0) 2011.08.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