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제품 이야기/리모트뷰

스마트오피스, 기업의 일처리 프로세스를 바꾸다


스마트오피스, 기업의 일처리 프로세스를 바꾸다

스마트워크, 스마트오피스가 요즘 핫이슈입니다. 똑똑한 스마트기기들 덕분에 우리는 훨씬 효율적인 일처리를 할 수있게 되었습니다. 최근 기업들도 스마트오피스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원격지에서 바로 처리할 수 있어 업무 생산성, 효율성을 극대화 할수 있기 때문이지요.  

지난해 삼성경제연구소가 국내 기업 CEO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보면, 전체의 80%가 "3년 내에업무 환경이 모바일 중심이 될 것"이라고 응답했고, 57%는 "현재 모바일 오피스를 도입 중이거나 3년 내에 도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스마트오피스가 기업 일처리 프로세스까지 송두리째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스마트오피스 이젠 기업의 선택이 아닌 필수과제가 되고 있습니다.

포스코가 스마트워크를 도입한 이유

 

그렇다면 기업에서 활용할만한 솔루션중 서포트사 기업용 원격제어솔루션 리모트뷰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상위 관리자가 하위 매니저를 관리하는데 있어 원격으로 일처리 현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하위 매니저(또는 관리자)의 상태를 파악하고 빠르게 대처하고 지시하는데 효율적이기도 합니다. 일의 프로세스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이지요.

 

원격으로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중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꺼진PC를 켜거나 끄는 제어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사이트는 시즌 2 베타버젼이며 7월 중 http://rview.com로 정식 서비스 예정입니다.)

스마트오피스 적용하려면?

 

                                                                                                                                                                                    

 

  기업용 리모트뷰(RemoteView)로 꺼진 PC관리하기

 

                                                                           ▲ 기업용 원격 관리자 화면

 

모든 PC가 전원컨트롤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Intel vPro칩셋이 탑재된 PC여야 하지요. 리모트뷰를 이용해 전원제어를 하기전에 먼저 vPro칩셋의 기능적 장점을 살펴보도록 합시다.

 

    

    Intel 2세대 Core vPro 프로세서, 그게 뭐야?!

 

2세대 코어 프로세서의 우수한 성능과 함께 관리 기능보안 기능함께 가진 vPro 프로세서.

 

1) vPro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는 PC는 멀리 떨어져 있어도 기업의 전산 관리 부서에서 원격으로 전원 ON/OFF 제어 가능.

 

 

2) PC가 Power Off되어 있더라도 vPro 프로세서가 탑재된 PC에서는 항상 에이전트 상태를 체크할수 있어 보다 향상된 보안을 유지.

 

3) 하드웨어 기반의 독립적인 복구 기능 제공.

 

4) 액티브 매니지먼트 기술로 원격 BIOS(Basic Input Output System) 설정 지원

 

5) vPro 프로세서의 KVM 기능. KVM[키보드(Keyboard), 비디오(Video), 마우스(Mouse)]

OS가 가동되지 않아도 원격지에서 PC를 진단하고 문제를 해결할수 있음.

  

이제 리모트뷰 기업용 관리자 화면에서 전원컨트롤을 해볼까요?

PC아이콘에 vPro탑재 여부가 표시되어 전원 제어 가능 PC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원격으로 PC의 전원을 켜기 위해 접속정보를 넣습니다.

 

 

마치 내PC에서 전원을 켜듯이 Windows에 접속되는 화면이 실시간으로 보입니다.

저도 자주 원격근무를 하는 편인데 대개는 PC를 ON상태로 퇴근을 하지만 간혹 OFF되었을때는 난감합니다. 회사동료가 PC를 켜주지 않는다면 원격할 수가 없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럴때 전원제어가 가능하다면 전기세도 아낄 수 있고 타인에게 도움을 요청하지 않고도 손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기업용 리모트뷰에서 네트워크 연결 안된 PC 원격제어하기

 

일반적으로 네트워크 연결이 안된 상태에서는 원격제어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vPro칩셋이 장착된 PC는 가능합니다. 기업용 리모트뷰 관리자페이지에서 원격PC에 로그인 후 네트워크 설정에서 연결상태를 변경합니다. 네트워크가 제대로 연결 되면 PC에 원격제어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네트워크 연결이 안된 PC를 정상적으로 원격제어하는 프로세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관리자에서 원격PC 로그인 -> 원격PC 네트워크 연결 -> 원격제어 확인 (정상접속)

 

 

 PC 재시작 후 BIOS(Basic Input Output System) 설정하기

 


원격PC 부팅 후 BIOS 설정도 제어할 수 있습니다. BIOS를 종료하면 Windows에 접속하게 됩니다. 일반 원격제어보다 훨씬 다양한 기능이 가능해지지요. 특히 vPro는 기업용 PC에 탑재된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 원격유저들 중에는 Wake On boot를 이용해 전원컨트롤을 하시는 분도 있지만  보안상 해킹이나 외부 침입자로부터 노출될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