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트렌드&활용팁

윈도우 10 기다리지 않고 업그레이드하려면?

안녕하세요, 알서포트입니다.


다들 윈도우 10 업그레이드는 하셨나요? 네? 아직도 윈도우 10을 설치하지 못했다고요? 마음 편하게 기다리면 모르는 새 윈도우 10 업그레이드가 알아서 진행될 겁니다.


윈도우 10 자동 업그레이드가 어제부터 시작되긴 했지만 인사이더 프리뷰 버전 550만 이용자가 1순위고, 이후 예약 순서에 따라 진행되니 느긋하게 기다리시면 순번이 돌아오겠지요.


기다리는 건 딱 질색이라고요? 새로운 건 바로 써봐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이라고요? 그렇다면 좀 더 빨리 윈도우 10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 비법을 알려드리지요.


<우린 아직 준비가 안 된 건가요?>


방법 1. 관리자 명령 프롬프트로 강제 명령 내리기


첫 번째 방법입니다. 관리자 명령 프롬프트를 통해 강제 명령을 내리는 방법부터 써볼까요?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킵니다. 윈도우 8.1의 경우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명령 프롬프트(관리자)'를 고릅니다. 


명령줄에 'wuauclt /updatenow'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이후 윈도우 업데이트 창을 띄워보세요. 윈도우 10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면 성공입니다.





방법 2. 윈도우 10 설치 프로그램 이용하기


만약 위의 방법으로도 윈도우 10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지 않는다면 두 번째 방법을 씁니다. 윈도우 10 다운로드 도구를 내려받아 실행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10 다운로드 웹페이지에 들어갑니다.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내 운영체제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확인한 후 그에 맞는 도구를 내려받습니다. 잘 모르면 시스템 창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키와 'Pause/Break' 키를 함께 누르면 시스템 창이 뜹니다.


자, 이제 윈도우 10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지금 이 PC 업그레이드'를 고르면 되겠지요?





드디어 윈도우 10 다운로드가 되는군요. 따라하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사실 윈도우 10으로 너무 빨리 갈아탈 필요는 없을 겁니다. 아직까지 소프트웨어나 웹사이트 등의 호환성이 검증되지 않았기 때문이죠. 무턱대고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했다가 다시 이전 운영체제로 돌린다고 고생하는 상황이 생기지 않는다는 보장이 없지요.


물론 모든 소프트웨어 기업이 알서포트처럼 윈도우 10에 발빠르게 대응한다면 새 운영체제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을 겁니다. 이미 윈도우 10 베타 버전에 맞춰 차근차근 윈도우 10 시대를 준비한 알서포트! 어때요, 믿음직하지 않나요?



윈도우 10 환경에서도 세계 정상급 원격 지원 '리모트콜(www.remotecall.com/kr/)', 강력한 원격 제어 '리모트뷰(rview.com)', 간편한 웹 기반 화상 회의 '리모트미팅(remotemeeting.com)', 최고의 스마트폰 제어&녹화 앱 '모비즌(mobizen.com)'의 매력을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