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제품 이야기/활용사례

[RemoteCall] 리드헌터님의 리모트콜(네이트온) 활용기!

출처 리드헌터의 블로그 | 리드헌터
원문 http://blog.naver.com/peg02/220199143726



네이트온 원격지원으로 친구PC 아프리카티비 방송 소리 문제 수리해주기




안녕하세요. 리드헌터 입니다. 오늘은 알서포트사의 네이트온 원격지원 서비스로 친구의 PC에 아프리카티비 방송 문제가 있어 수리해주었는데요. 제가 컴퓨터쪽으로 많이 알아 친구들 조립컴 다 맞춰주고 다닙니다. 그래서 항상 필요할때면 저만 찾네요. 그러다보니 친구녀석들이 네이트온 원격으로 고쳐달라고 자주 그러네요. 부탁 받았던 문제중 특히 아프리카티비 해상도와 사운드 문제가 참 많이 있었습니다.


시작전에 알서포트라는 회사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이 회사는 원격지원 서비스를 하는 회사 입니다. 개인용이 아닌 기업용 원격지원 서비스를 해주고 있는데요. 제가 개인이라서 이 기업제품인 리모트콜은 써보지 못했지만 알서포트사의 원격지원 서비스를 체험할수는 있는 다른방법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네이트온 원격지원 서비스 인데요. 이게 바로 알서포트 사의 원격지원서비스 중 한가지 입니다. LG 스마트폰, 우리은행 또한 원격지원 서비스로 알서포트를 사용하고 있네요. 그중 리모트콜 이라는 프로그램이 굉장히 고성능이며 보안이 철저한 원격지원 서비스로 알려져있고 다양한 os 지원 심지어 모바일 os 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 기업도 참 대단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알서포트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고 이제 친구의 PC 수리를 해봅시다!!!


생각외로 제친구들이 컴맹들이 참 많아요. 이상하게 내가 많은걸 알고있네.....

 

 

 

 

 

어플에서 실행했을때 문제!!! 

일단 또 친구가 아프리카티비 문제로 저를 불렀구요... 흠.... 사진을 한번 봤습니다.

어플에서 원래 저렇게 화면이 나오면 안되는데요. 채팅창 까지 화면이 내려가있네요. 딱봐도 해상도 문제죠. 일단 하나 감은 잡았습니다.

 

바로 네이트온 원격 걸었죠.

 

 

 

 

 

 

 

아프리카티비 해상도 고치기!!!

일단은 아프리카티비 제어판에서 해상도 설정부분을 만져줬습니다.

 

그다음

 

문제는 소리쪽에 문제가 있다고 했으니 아마 거의 확실하게 드라이버쪽 혹은 입출력관련 문제일것입니다.

 

 

 

 

​소리 고치기!!!

여러 방법이 있지만 전 이방법을 택했습니다. 아이에 사운드 드라이버를 삭제했다가 다시 깔면 꼬인 문제는 해결되기 때문에 이거 하나면

끝입니다. 3dp chip 을 이용해 사운드 드라이버를 알아내고 이 사운드 드라이버에 맞는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삭제후 재설치를 하면 끝나는 과정입니다.

 

 

 

 

 

 

​사운드 드라이버 재설치!!!

다시 사운드 드라이버를 지웠다사 재설치를 했습니다.

자 이제 간단히 다 수리완료 했습니다. @!!

 

 

 

 

 

 

이제 다시 친구를 부를시간!!!

 

 

 

 

 

고쳐진 화면 해상도!!!

네 이제 채팅창과 화면이 저렇게 분리되어 나오죠?

예상한게 딱 맞았네요.

 

소리도 나오고 해상도도 이제 정상이고 이제 방송만 하면 끝입니다.

 

하도 많이 하다보니 머 말만하면 무슨문제인지 다압니다. ㅋㅋㅋㅋ

 

 

원격지원으로 아프리카티비 관련된거 다 도와드리겠습니다. ㅋㅋ

 

 

 

 

원격진료 얘기가 뉴스에서 잠깐 나와서 생각하고 있었는데 아마 알서포트사의 원격진료 서비스가 네이트온 원격처럼 대세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개인용이 아닌 기업용으로서 원격진료 서비스가 알서포트의 담당이 될거 같습니다. 

 

고성능 원격지원서비스 알서포트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