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제품 이야기/리모트콜

스마트워크를 위한 필수 원격제어,원격지원 솔루션 활용 방법

여러분은 어떤 업무환경에서 일하고 계신가요?  2012년 핫이슈로 떠오른 스마트워크,모바일오피스에 대해 생각해본적 있으신가요? 그저 나랑 관계 없어~ 관심 없어~라고 단순하게 지나치신 분들 많으시죠?^^

여기 최첨단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사용하면서도 회사에 두고 온 자료때문에 발을 동동 구르는 오대리가 있습니다. 동갑내기 직장동료 김대리와 수다삼매경인 우리의 오~~대리! 급하게 고객용 자료를 요청하는 사태가 일어났습니다. 오대리의 직속 상사 최과장이었습니다. 오늘도 최과장은 밖에 있을때만 골라서 급히 자료를 요청합니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오대리는 당장 회사까지 최고속 스피드로 달려가야 하나 고민합니다.

그때 김대리가 한마디합니다.
"오대리~ 원격제어로 회사PC에 자료~ 메일로 보내면 되잖아~ 스.마.트.워.크 몰라아~?"

"아...............................(몰라;).."

스마트워크 그까이꺼.. 미리 알아둘껄~ 난 이 시간에 왜 이렇게 죽어라 뛰고 있는거냐 ㅠ_ㅠ...

 

스마트워크를 몰라 고생을 했던 오대리가 최과장에게 자료를 발송하고 바로 검색을 해봅니다.

 


스마트워크(Smartwork)는 무엇인가?
정해진 업무공간인 사무실 이외의 환경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유연한 근무형태를 뜻합니다. 
사무실은 일하기 편하도록 조성된 공간인데 다른 환경에서 사무실에서 일하는 것과 같은 환경을 만들 수 있을까요? 물론 PC만 있다고 사무실과 같다고 말할 순 없습니다.

회사 PC에서 사용하는 사내 프로그램의 경우만 해도 외부접근이 제한된 경우가 많습니다. 회사 PC를 원격제어하여 사무실에서 사용하던 자료와 프로그램 그대로 사용한다면 외부에서도 얼마든지 스마트워크를 할 수 있겠지요. PC는 휴대성이 떨어지는데 언제 어디서나 어떻게 업무를 볼 수 있을까 의문이 들겁니다. 이는 우리가 소지하고 있는 스마트폰, 태블릿PC를 이용해 원격제어 앱으로 언제든지 일처리를 할 수 있는 이른마 스마트워크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미 대기업에서는 스마트워크센터 구축을 위해 전직원들에게 스마트기기를 지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먼거리에 있는 직원들은  사내 장비나 PC를 원격으로 수리하는 기존에 상상할 수 없었던 일들을 간단하게 그것도 더욱 짧은 시간에 해결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원격제어 시스템의 최대 장점은 역시 기존 PC와 100% 동일한 업무 환경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겁니다.


원격제어 시스템은 스마트워크를 위해 별도의 리뉴얼이나 보안 시스템 개발 없어 적은 비용으로 업무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대기업 및 공기업에서도 탄력근무제를 도입하여 재택근무하는 직원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임산부나 어린 자녀를 둔 부모에게는 더 없이 좋은 근무환경이 아닐 수 없습니다.


재택근무시 불편함이 없어진다면 사무실에는 최소인력만 근무하게 되겠지요. 덕분에 운영비 절감효과를 거둘 수 있으며 원하는 시간때에 원하는 장소에서 근무하니 효율성도 향상될 것입니다. 앞으로 각자의 근무공간에서 협업하는 1인기업가들에게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원격제어 덕분에 기업들은 멀리 떨어진 고객의 불편사항도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리모트콜 모바일팩이라는 솔루션의 경우 고객의 스마트폰을 원격제어하여 수리 할 수 있습니다. 어려운 스마트기기 사용법도 원격지원으로 쉽게 배울 수 있겠군요. 지식인 검색할 시간에 고객센터의 원격지원으로 더욱 빠른 답변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

기업은 수백대의 PC나 장비도 손쉽게 원격제어로 모니터링 할 수 있어 적은 인력으로도 장비의 문제점을 손쉽게 알 수 있습니다. 원격제어 솔루션 덕분에 장비의 문제점을 미리 파악하고 관리해주는 Before서비스도 가능할 것입니다. 한단계 진화된 스마트워크 시스템으로 자신에게 맞는 근무환경을 만들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