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Hot!

[여름휴가 시리즈 3탄]휴가철 내 스마트폰 지키기

안녕하세요? 알서포트입니다. 


이번엔 여름휴가 시리즈 3탄!!!! 휴가철 직장인의 똑똑한 스마트폰 활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휴가를 떠나는 직장인의 마음이란.... 말 안해도 잘 아실 겁니다. 하지만 현실은 현실인지라 고객들한테 무슨메일이 왔을까 노파심에 휴가를 가서도 어쩔수 없이 스마트폰의 메일을 보셔야하는 경우 다들 한 번쯤은 있으실 겁니다. 그러나 만만치 않은 로밍요금과 국내와는 다른 통신 환경 때문에 악성코드, 스팸메일 잘못 열어봤다가 데이터 다 날라가는 경험 한 번쯤은 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수칙만 잘 지키시면 해외에서도 스마트폰을 효율적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1. 스마트폰 백업은 필수 



해외에서 스마트폰을 잃어버릴 경우 국내와 틀리게 찾기가 불가능합니다. 특히 스마트폰의 의존도가 높은 직무라면 대략난감 그야말로 멘붕이 오죠. 하지만 여행을 가시기 전 클라우드를 활용해서 데이터를 복원하면 이러한 부분을 덜 수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 통신사들이 제공하는 무료 저장 클라우드로 충분하니 해외 여행 가기 전 스마트폰 백업을 해보는 걸 추천합니다. 



2. 선불 USIM 카드 및 포켓 와이파이를 이용하자



요즘은 데이터가 로밍이 되는 시대라 어딜가나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으나  데이터 로밍 요금도 직장인에겐 만만치 않은 금액입니다. 하지만 해외 공항 도착시 구입 가능한 선불 USIM칩이나 포켓와이파이를 사용하면 데이터 로밍보다 훨씬 싼 가격으로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원격지원 프로그램 활용하기 


스마트폰이 노트북만큼 좋아졌으나 회사의 컴퓨터에서 있는 중요한 파일까지 하나하나 저장하고 다니지는 않을 겁니다. 하지만 간단한 원격지원 프로그램 하나만 설치하면 스마트폰으로 가볍게 사무실에 있는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서포트의 리모트뷰의 경우 스마트폰만 있으면 전세계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사무실에 있는 PC에 접속 가능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할 수 없는 프로그램 작업도 원격으로 가능하니 필요할 때 요긴하게 사용 부탁드릴게요!!!


여러분의 스트레스 제로인 휴가를 기대하며 이상 알서포트였습니다. :)


리모트뷰 바로가기 

리모트뷰 무료 체험 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