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제품 이야기/활용사례

[원격접속 추천어플] 안드로이드 원격제어 리모트뷰로 친구PC 원격해주기!!


[원격접속 추천어플] 안드로이드 원격제어 리모트뷰로 친구PC 원격해주기!!

 

 

지난 번에 소개해드린 안드로이드 원격제어 어플인 "리모트뷰" 기억하시나요? 지난 번에는 기업용 기능을 중점적으로 포스팅을 했다면 이번에는 실생활에서 유용한 원격제어 기능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모바일 디바이스의 대중화와 3G에서 4G로 통신환경이 급변하면서 원격제어 필요성이 점점 커지는 만큼 이번에 추천해드리는 리모트뷰 어플은 일상 생활에서도 꽤나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앱이 될 것 같습니다.

 * 리모트뷰(RemoteView) 기업용 어플 지난 포스팅 보기 : http://virgin0909.blog.me/80131418417

   

 

먼저 사용하고 계시는 스마트폰(안드로이드폰, 아이폰 모두 사용 가능)에 리모트뷰 어플 설치를 위해 안드로이드 마켓에 가서 "리모트뷰 혹은 RemoteView" 로 검색 후 설치를 하도록 합니다. (물론 무료)

 

리모트뷰를 설치한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원격 제어할 PC에 리모트뷰 기능으로 통제 및 사용하기 위해서는 리모트뷰 베타사이트(http://beta.rview.com) 에 개인용으로 회원가입하고 에이전트를 설치해야 합니다.

 * 비에르주 曰 : 만약 아이디와 패스워드가 없을 경우 회원가입 과정을 통해 계정을 부여받으면 됩니다.

  

개인용은 "그룹관리기능" 을 제외하고는 사실상 기업용 리모트뷰와 원격 프로그램은 동일하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폰에서 리모트뷰를 처음 실행시킨 다음, 리모트뷰 에이전트가 깔린 PC를 원격 제어합니다.  "원격제어 방법" 은 터치 위주로 되어 있으며 스마트폰을 쓰고 있으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문명의 이기에 익숙하지 못하여 스마트폰은 물론 컴퓨터도 익숙하지 않은 친구가 있는데요. PC와 PC간의 원격접속은 시간이나 공간의 제약이 있는 관계로 이번에 리모트뷰를 활용해보았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은 제가 언제 어디서나 휴대하고 있는 만큼 적시적소에 친구를 도와줄 수 있기 때문이죠.

 

이번에 친구 녀석이 SOS를 친 내용은 중요한 팀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모임 전문 공간에서 빔 프로젝터와 PC를 연결해야 하는데 PC 화면과 빔프로젝터로 비춰지는 스크린 화면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고 하네요.  

평소 때였다면 전화나 메신저를 통해서 옥신각신 했을텐데 이번에는 원격 제어를 통해 직접 한 수 가르쳐줬습니다. [ 시작프로그램 - 제어판 - 디스플레이 - 프로젝터에 연결 ] 순으로 클릭하며 들어가 보았지요. 

* 비에르주 曰 : 원격접속은 스마트폰 성능이 아닌 컴퓨터 성능으로 이용하는 기능인 만큼 속도가 빠릅니다.

 

물론 와이파이(Wi-Fi) 환경에서 원격접속을 하게 되면 별도의 3G 데이터 소모 없이 원격제어를 할 수 있어서 상당히 유용하구요. 4G가 대중화된다면 리모트뷰와 같은 어플이 추천어플을 넘어 필수 어플이 될 듯 하네요.

 

친구PC에서 발생한 트러블 슈팅을 마무리해주기 위해서 "프로젝터에 연결" 을 클릭해 보도록 했습니다. 역시 "컴퓨터에만" 으로 체크되어 있더군요. 친구한테 연락해서 "복제" 로 클릭하면 될꺼라고 말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에서 "된다!!" 라고 말하는 친구의 목소리가 들리더군요. 전 쿨하게 접속을 종료했지요^^*

 

친구PC를 원격으로 도와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리모트뷰를 통한 다양한 원격제어/원격지원을 가능하기 때문에 어떻게 사용하냐에 따라서 안드로이드 폰의 활용도는 무궁무진하다가 할 수 있습니다. 

MS
파워포인트나 엑셀 등과 같은 문서 편집이 가능한 건 물론이거니와, 요즘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웹게임도 마음껏 즐길 수 있으며 로컬 PC에서 재생되는 사운드도 실시간으로 전송받을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와 iOS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어떠한 방식으로 시간을 보낼지가 중요해졌습니다.

 이제 음악을 듣고, 동영상을 보는 수동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원격접속 및 원격제어 어플을 활용하는 것도 좀 더 파워풀하게 스마트폰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되었고 "리모트뷰" 가 대표적인 어플입니다.

원격제어를 이용하면 들고다니는 모바일 디바이스는 하나이지만, 실제 사용할 수 있는 제품과 스토리지는 2개 이상이 되기 때문에 휴대성도 유지하면서 다른 사람보다 경쟁력 있는 스마트 라이프를 가능합니다.

모바일 시대의 킬러 어플이자 추천어플 "리모트뷰(RemoteView)" 로 더욱 편리한 세상을 만끽하세요 :-)

IT블로거 비에주르님 리뷰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