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제품 이야기/리모트뷰

막힘없는 원격제어, 리모트뷰박스 개발 스토리!🎤

 

Q. RemoteView Box 개발 배경은?

‘리모트뷰박스’는 이름 그대로 ‘박스’ 형태의 원격제어 하드웨어 제품입니다.

원격지 기기에 소프트웨어 설치할 필요 없이 하드웨어를 직접 연결, 간단한 설정만 하면 즉시 원격제어가 가능합니다.

저희 알서포트가 국내외 수많은 기업에 원격제어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하다 보니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없는 환경이나 망 분리, 폐쇄망처럼 외부 네트워크 연결이 안 되는 곳에서도 원격제어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이 많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소프트웨어 방식의 원격제어는 시스템 전원이 켜져 있어야만 가능하기 때문에 이런 고객의 니즈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뭘까 고민하다가 하드웨어 방식의 원격제어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Q. RemoteView Box 만의 장점은?

리모트뷰박스는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가 필요 없습니다. 또한, OS 위에 설치하는 소프트웨어가 아니기 때문에 OS 특성을 타지 않습니다.

OS 특성을 타지 않는다는 건 크게 두 가지 면에서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막힘없는 원격제어."

첫째, 원격지 디바이스가 윈도우 기반이든, 안드로이드 기반이든 어떤 디바이스든 리모트뷰박스로 ‘막힘없는 원격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둘째, 시스템을 켤 때 윈도우 같은 OS가 돌아가기 전에 BIOS에 진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서버를 새로 설치한다거나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생겨서 교체해야 한다거나 할 때 서버에 리모트뷰박스가 연결되어 있으면 WOL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원격으로 전원을 켜고 부팅되기 전에 BIOS에 진입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또, 타사 유사한 제품들은 대부분 P2P 방식이라 내부망에서만 연결이 됩니다. 이에 반해 리모트뷰박스는 서버 방식이라 외부 연결도 가능하기 때문에 기업의 네트워크 환경이나 보안 요구에 따라 내부망에서만 사용하도록 제한할 수도 있고, 외부에서도 원격제어로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데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정밀한 작업이 필요한 설계, CAD분야 활용도 UP⬆️"

리모트뷰박스는 기존 리모트뷰 서비스의 차별점을 그대로 가지고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원격지 기기의 고해상도를 지원하는 리모트뷰의 뛰어난 영상 처리 기술을 그대로 리모트뷰박스에 적용했습니다.

이 기술로 원격지 디바이스의 고급 환경을 어떤 시스템에서든 그대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작업의 정밀도, 정확도를 높여줍니다.

특히 정밀한 작업이 필요한 반도체 설계나 CAD 같은 분야에서 반응이 아주 좋습니다.👍

"다수의 원격제어 통합 관리."👩‍💻

마지막으로, 다수의 원격제어 대상에 대한 통합 관리가 가능합니다. 실제로 고객사 현장을 방문해 보면 여러 장비를 각각 원격제어하는 경우가 많아 통합 관리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알서포트 원격제어는 소프트웨어도 되고 하드웨어 방식으로도 제공되면서 통합 관리를 지원하기 때문에 관리 편의성, 효율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Q. RemoteView Box가 유용한 산업군?

가장 많이 관심을 갖고 계신 곳은 역시 제조 분야입니다. 말씀드린 것처럼 제조, 생산 시설은 멈춤이 없는 안정적인 운영이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그런데, 설비 관리를 위해 담당자가 매번 시설로 방문해야 하는 과정도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원격으로 설비 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으면서도 소프트웨어 설치에 따른 시스템 중단 우려가 없는 하드웨어 방식의 리모트뷰박스에 관심이 높습니다. 보안이 민감한 시설에서도 별도의 IP 할당을 하지 않고 리모트뷰박스를 통해 인가된 접속만 허용해서 업무를 처리하는 곳도 있습니다.

사실, 고객을 만나 이 제품에 대해 얘기하면

“내가 찾고 싶은 걸 찾았다”,

“내가 필요한 게 이런 제품이었다",

"이런 제품이 있는지 몰랐다” 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아마 제가 지금 말씀드린 산업 외에도 리모트뷰박스를 필요로 하는 산업분야가 더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0년간 발전시켜온 독보적인 소프트웨어 기술에 지난 10년간 축적해온 하드웨어 기술을 더한 결과가 바로 이 ‘리모트뷰박스’입니다.

앞으로도 “한계 없는 원격제어, 막힘없이 모든 것을 원격제어한다"라는 목표로 계속 도전해나갈 생각입니다.

지켜봐 주시고 성원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인터뷰 내용을 자세히 보고 싶다면 아래 영상을 클릭해 주세요👇👇

 


소프트웨어 설치없는 원격제어가 필요하다면?

👉'리모트뷰박스'로 소프트웨어 설치에서 완전히 벗어나세요!

독보적인 원격제어 소프트웨어 '리모트뷰'의 노하우를 고스란히 담은 하드웨어 '리모트뷰박스'!

하드웨어 방식의 원격제어 장비로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연결만 하면

노후화된 기기도, 프로그램 설치가 어려운 기기도 손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RemoteView 솔루션은 원격접속에 반드시 필요한

생산망 보안 요구 사항 표준을 준수하고 있으며

고객 환경에 맞는 최고의 안전한 솔루션을 컨설팅과 함께 구축해 드립니다.

이미 다수의 기업에서 안전한 원격제어, 리모트뷰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에 맞는

솔루션 구축이 필요하다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