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언론보도

알서포트, 日마이바라시 모바일상담 '리모트VS' 공급

알서포트가 일본 마이바라시가 운영하는 스마트폰 대민 상담 서비스 시스템에 '리모트VS(RemoteVS)'를 공급했다.

15일 알서포트에 따르면 일본 통신사 NTT도코모와 함께 비대면 영상상담·세일즈 솔루션 리모트VS를 이용해 일본 시가현 마이바라시 스마트폰 대민 상담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했다.

마이바라시는 일본 지자체 최초로 행정 수속 온라인화를 통한 시민 편의성 향상을 위해 영상 기반 온라인 대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날부터 3월 14일까지 한달간 시범 운영을 거쳐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마이바라시는 △정부 지원금 신청 △각종 신고서 및 증명서 발급 △아동 및 어르신 상담 △법률 상담 △의료 지원 및 방재 등 다양한 대민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리모트VS를 활용해 일본 정부가 고령층 디지털 소외 방지를 위해 지급하는 '디지털 촉진 지원금' 신청부터 활용, 사후 관리까지 지원한다.

리모트VS는 웹 기반 영상상담·세일즈 솔루션으로 안내 문자메시지(SMS) 전송부터 이미지·화면 공유, 영상 녹화 및 이력 관리 기능 등 비대면 영상 상담 및 고객 응대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방식 제품으로 복잡하고 번거로운 시스템 구축이 필요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별도 앱이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노트북 등 기기에 상관없이 웹 브라우저만 열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고령층은 물론, 누구나 손쉽게 사용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790여개 일본 시 단위 지자체를 대상으로 리모트VS 기반 비대면 대민 서비스 시스템을 확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NTT도코모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다양한 솔루션과 비즈니스 모델로 일본 디지털 전환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참고기사: 알서포트, 日마이바라시 모바일상담 '리모트VS' 공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