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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서포트 제품 이야기/리모트콜

[RemoteCall] UX가 뭔가요? '스마트 UX'는 뭐가 다르죠? [2/2]

[1부에서 계속]

1부 보러 가기 - [RemoteCall] UX가 뭔가요? '스마트 UX'는 뭐가 다르죠? [1/2]

 

 

스마트 UX 도입한 리모트콜, 업무 생산성이 ‘쑥’

 

1부에서 언급한 리모트콜 UX의 세 가지 방향이 적용된 대표적인 사례를 알아보고, 달라진 UX가 실제로 업무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테스트한 결과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테스트 방법: 리모트콜 사용 경험이 없는 자 중 당사 선발 기준에 의해 선정된 파워 블로거 남녀 총 10명이 당사 QI실에서 동일한 시간에 일괄 사용한 결과를 수렴)

 

 


‘직관적 UX’를 적용한 대표적 사례

1. 상담원 대기창 UI 개선 (에이전트)
    상담 대기 버튼을 하나로 통합하고, 보유하고 있는 제품의 라이선스를 로그인 후 대기창에 표시

 

 

[목적] 여러 가지 제품의 라이선스를 동시에 보유하고 있는 경우, 상담원의 제품 선택 혼동 가능성 제거

[효과] 상담 대기에서 상담 시작까지의 시간을 최소화하고, 제품을 빠르고 정확하게 선택할 수 있음.
[테스트 결과] 6.0 의 경우, RemoteCall을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정확히 사용함.

 

 

 

 

2. 접속 정보 표시 UI 개선 (뷰어 대기창)
    대기창 정보를 아이콘을 중심으로 표시하여 심플하게 변경

 

 

[목적] 접속코드 6자리에 대한 정보 집중력과 가독성을 높이고, 각 정보에 대한 명확성 부여 
[효과] 화면 상에 표시된 서로 다른 5개의 정보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각각을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음.
[테스트 결과] 화면에 가장 크게 표시된 6자리 숫자가 핵심 정보라는 것을 100% 인지하였으며, 
                      각 아이콘을 클릭했을 때 표시되는 정보를 어떻게 활용할 지 쉽게 이해함.

 

 


‘효율적 UX’를 적용한 대표적 사례

 

1. 그리기 메뉴 UI 개선 (뷰어)
    그리기 유형과 색상을 함께 변경 가능하며, 그리기 색상을 5개로 간소화

 

 

 

[목적] 그리기 메뉴 사용 시 가장 짧은 시간에 필요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함.
[효과] 그리기 메뉴를 한 번만 클릭하면 설정 가능한 옵션이 모두 보이게 함으로써 메뉴 depth가 감소하였고,
          자주 사용하는 최소의 옵션만 남겨 옵션 선택에 필요한 사용자의 고민을 최소화
[테스트 결과] 간결한 메뉴 구성으로 사용성을 높임으로써, 5X에 비해 사용 빈도가 약 70% 상승함.

 


2. 화면 사용자 조절 UI 개선 (뷰어)
    변경하려는 사이즈를 원 클릭 방식으로 선택 가능

 

 

[목적] 사용자가 원하는 화면 비율을 가장 짧은 시간에 설정할 수 있도록 함.
[효과] 원하는 화면 비율을 직접 클릭 방식으로 선택할 수 있으므로 설정이 쉽고 빠름.
[테스트 결과] 기존의 슬라이딩 바로 조절하는 방식에 비해 속도는 100%, 정확성은 50% 상승함.

 

 

 

 

‘발전적 UX’를 적용한 대표적 사례

 

1. 원격 연결 시 모바일 앱 화면 위에 위젯 메뉴 표시 (RemoteCall + mobile pack Android 앱)
    모바일 화면에 플로팅되는 위젯 메뉴를 펼쳐 채팅, 잠금, 종료 가능

 

 

 

[목적] 앱 실행 이후 원격지원 모드에서 앱의 기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 제공
[효과] 원격지원 대상이 된 폰에서 주로 사용하는 채팅, 잠금, 종료 기능을 언제든 쉽게 꺼내 쓸 수 있게 
           함으로써, 지원 중 긴급 상황 발생 시 채팅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및 즉시 잠금/종료가 가능해짐.

[테스트 결과] 원격지원을 하는 상담원은 불필요한 설명을 하는 수고를 덜었고,
                      폰을 갖고 있는 고객은 더욱 편리하면서도 안전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인식을 갖게 됨.

 

 

2. 스크린 캡쳐 이미지 슬라이딩 바 추가 (RemoteCall + mobile pack iOS 뷰어 )
     iOS 원격 지원 중 송수신된 캡쳐 이미지를, 슬라이딩 바를 움직여 확인 가능

 

[목적] 캡쳐 이미지를 더 빠르게 찾고 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함.

[효과] 보다 큰 썸네일로 이미지 미리 보기가 가능하고
           클릭 방식이 아닌 슬라이드방식으로 이미지 탐색 속도가 크게 향상됨.

[테스트 결과] 기능의 심미성과 유려함이 돋보이며, 슬라이딩 바를 움직임에 따라
                      리드미컬하게 이미지가 전환되어 재미를 느낄 수 있음.

 

 

 


RemoteCall UX 혁신의 의의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B2C 서비스뿐만 아니라,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업무용 B2B 서비스에서도 UX는 무시할 수 없는 주요한 요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아름답거나 편리한 것’이라고만 말하기엔 다소 부족한 B2B 소프트웨어 UX의 핵심은 무엇일까요?

 

B2B 제품 사용자가 B2C 사용자와 다른 점은, 원하는 서비스나 시스템을 개개인의 선호도에 의해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맡은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필수 불가결하게 사용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B2B 서비스에 있어서 UX의 가장 큰 가치는 ‘업무 효율성’에 있다고 할 것입니다.

 

이에 알서포트 리모트콜은 기업 고객의 목표 달성을 돕고 ROI를 높이는 UX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였습니다. 가장 우수한 기술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하여, 제품의 가치와 고객의 가치를 함께 실현하는 알서포트의 사용자 중심 UX 프로젝트는 지금도 계속 진행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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