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제품 이야기/활용사례

[RemoteCall] 김이박님의 리모트콜 모바일팩(LG휴대폰) 활용기!


출처  | 김이박
원문 http://blog.naver.com/oqoooqoo/220188000240


개발자 모드 켜기...결국 원격지원으로 해결 ㅠ_ㅠ


점심을 먹는데, 회사 동료가 비정상회담이 요새 그렇게 재미있다며, 

보내드릴까요? 해서 네! 보내주세요! 해서 메일로 동영상을 받았다.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이제 휴대폰에 옮겨야지♪ 했는데, 안된다!

안된다! 계속 충전만 된다! ㅠ_ㅠ 점심시간은 끝나가고 나의 똥줄은 타들어간다... 

 

인터넷 검색을 해 보니 개발자 모드라는 걸 켜서 USB 디버깅이란걸 해야된단다.

 


설정>휴대전화정보>빌드 번호를 7번 터치하란다.

마음이 급해서일까 (그렇게 믿고싶다.,,) 도통 찾을수가 없다. 나의 까막눈이여...

이미 점심시간은 지났고...  회의 참석을 하고 돌아와보니 어느새 퇴근시간이 코앞...

 

집에 갈 때 나도 지하철에서 비정상회담이라는 것을 보고 싶다규...

견디다 못한 나는 결국 LG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건다. 1544-7777 (이순재 할아버지 모드)

휴대폰에 동영상 넣고싶어요 개발자 모드좀 켜주세요 (이때쯤에 내 목소리는 거의 울먹임)

 

내 휴대폰을 좀 보고싶단다. 

 

하지만 난 이깟일 (!?) 때문에 센터 방문까지는 힘들다고요... 

...물론 비정상회담은 보고싶디만....

 

아니란다. 안와도 된단다. 해결책은 바로

 

원. 격. 지. 원

 

원격지원...? 그,,,그런게 있엇어...? 당장 해주세욥!!! 

 

  

도우미 클릭!(이런게 있었다니;;;몰랐)  LG전자 원격 상담 클릭!

 

  

나는 전화 연결이 이미 되어있었으니.. 바로 시작 버튼 클릭!!

 

 

 

시작버튼을! 누르자마자 바로 화면이 샥 바뀌고...

휴대폰 화면 오른쪽 제일 아래쪽에 빨간 글씨로 원격지원 중이라는 말이 뜬다. 

하긴, 저 빨간 원격지원 중 마저 안뜨면, 원격 지원 받는 줄도 모를 정도로 엄청나게 빠르다. 

상담사 언니 PC에 내 휴대폰 화면이 보인단다. 싱기방기 싱기방기 세상이 좋아졌어 ㅠ_ㅠ

휙휙휙휙 뭐가 마구 지나가더니 다 끝나셨단다. 

 

 1분만에 끝남...? 나 점심시간 내내 뭐함..ㅠ ㅠ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리고 전화 끊음..

약간..(아니 많이) 창피하지만, 설정에 보니 정말 {개발자 옵션} 님이 강림해 계시다. 

 

 


소문으로만 듣던 

니가 바로 USB 디버깅이구나아아아!

옛날에는 USB 연결하는 게 되게 쉬웠는데.. 이렇게 어려워 졌구나... 

그나저나 나는 개발자도 아닌데, 이런거 켜도 되나? 문득 누르려니 왠지 찜찜...

 

하지만 누르고, 비정상 회담도 무사히 내 폰에 안착 

 

퇴근길에 나도 남들처럼 동영상을 낄낄거리면서 볼수 있겠구나 (눈누난나)

 

그나저나, 비정상회담을 볼때마다, 원격지원까지 받아가면서 실행했던 나의 부끄러운 과거가

생각날 듯... 쿄쿄쿄......

 

잠시 잊을 뻔 했던 오늘의 결론! 개발자 모드 켜는 법 (안드로이드 4.4.2버전 기준)

설정> 일반 > 휴대폰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 빌드번호 7번 클릭!!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