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트렌드&활용팁

오픈AI사 비디오 생성모델 SORA 특징은?

Open AI가 최근 15일 발표한 텍스트 기반의 비디오 생성모델 'Sora(소라)'인공지능의 혁신적인 진화를 보여주었습니다. 이 새로운 모델인 '소라'는 사용자가 원하는 장면을 입력하면 메시지를 유지하면서 최대 1분 길이의 고화질 비디오 클립으로 변환해 주는데요~!

오늘은 빠르게 소라의 기능과 특징들을 살펴보면서 이 혁신적인 기술이 미칠 영향에 대해 알아볼게요~!🙌😊

 

 

'소라'의 강점

  • 정확성 및 다양성: 소라가 차별화되는 한 가지는 135단어에 달하는 긴 프롬프트를 해석하는 능력입니다.사용자가 제시한 텍스트 입력을 정확하게 해석하고 다양한 장면과 캐릭터를 포함한 고품질 비디오 클립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모델은 사람과 동물, 푹신한 괴물부터 도시 풍경, 풍경, 선 가든, 심지어 물속에 잠긴 뉴욕시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사용자가 요청한 내용에 따라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Dall-E 기술의 활용: Dall-E 모델의 리캡처링 기술을 활용하여 시각적 훈련 데이터에 대한 설명적인 캡션을 생성하고 복잡한 장면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모델은 사용자가 요청한 콘텐츠 뿐만 아니라 사물이 실제 세계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 비디오 확장 및 생성 능력: 정지 이미지에서 비디오를 생성하거나 기존 비디오를 확장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이미지를 기반으로 비디오를 생성하거나 기존 비디오를 보완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 미래 지향적인 기술: 인공 일반 지능(AGI)을 실현하는 데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모델은 실제 세계를 이해하고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미래의 발전된 AI 시스템을 위한 기반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라'의 약점과 한계

  • 물리학적 정확성 부족: 소라의 높은 능력과는 반대로, 정확한 물리학적 상황 및 인과 관계를 묘사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이 쿠키를 먹은 후에도 쿠키에 물린 흔적이 나타나지 않는 등의 상황에서 그러한 상호 작용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생성된 동영상에서는 일부 물리적인 불일치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모델의 신뢰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좌우 혼동: 소라는 왼쪽과 오른쪽을 혼동하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생성된 콘텐츠에서는 사물의 위치나 방향이 잘못 표현될 수 있으며, 이는 사용자 경험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한계점은 명백하게 드러나지만, 오픈AI가 기술을 계속 발전시키면서 이러한 부분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둡니다.

  • 안전 문제: OpenAI는 소라의 출시 시기를 밝히지 않았습니다만, 안전한 사용을 위해 몇 가지 중요한 안전 조치를 고려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여기에는 극단적인 폭력, 성적인 콘텐츠, 혐오 이미지, 유명인의 초상, 타인의 IP를 금지하는 OpenAI의 기존 안전 기준을 충족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모든 유형의 악용을 방지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소라를 사용함에 있어서는 주의가 필요하며, 개발사가 계속해서 안전성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OpenAI/Screenshot by Lisa Lacy/CNET

소라는 높은 창의성과 기술력을 갖춘 OpenAI의 최신 기술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혁신적인 기술을 사용함에 있어서는 윤리적인 고려와 안전 문제를 함께 고려해야 하며, 모델의 발전과 안정성을 위해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이 필요합니다. 소라는 미래의 AI 기술 발전을 이끌어 나갈 중요한 요소로, 안전하고 윤리적인 사용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검은색 가죽 재킷, 빨간색 드레스를 입은 여성이 도쿄를 걷고 있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