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원격근무 이야기

디지털정부 전환&새로운 공공대민 서비스, '원격(Remote)'에서 시작됩니다!

혹시 '디지털정부 전환'이나 '비대면 전자민원법(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개정)'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코로나19 영향도 크지만 업무 효율성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해 
일반 기업은 물론 공공기관에서도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추진해왔습니다.


특히 공공기관은 업무 환경의 디지털 전환과 더불어 공공•대민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을 계획하고 있는데요,
그것과 관련된 것이 바로 디지털정부 전환, 그리고 비대면 전자민원법입니다.


'비대면 전자민원법'은 기관 방문 없이도 민원서비스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기반 ‘비대면 민원서비스’ 활성화와 디지털 격차로 인한 민원 취약계층, 디지털 취약계층 지원 확대를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는데요.

비대면하면 모다?

비대면 = 원격(Remote)

그러니 오늘(2021.04.23) 전자신문이 주최한 ‘공공솔루션마켓’ 웨비나에 글로벌 비대면•원격 솔루션 전문기업 알서포트가 빠질 수 없겠죠?


알서포트의 남양원 글로벌마케팅본부장은 이날 행사에서 “공공기관 업무 효율성 제고를 위한 디지털 전환 방안”이라는 주제로, 공공기관 업무 환경의 디지털 전환과 비대면 공공•대민 서비스를 위한 원격 솔루션을 소개했습니다.

 


‘리모트미팅’은 대표적인 화상회의 솔루션이자 원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인데요,
IT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특히 어르신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보니 
이미 많은 지자체에서 ‘리모트미팅’을 비대면 대민 서비스에 활용하고 있다는 사실에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또한 한정된 예산과 라이선스 추가 구매에 대한 부담이 없이 재택근무를 가능하게 해주는 ‘리모트뷰’는 이날도 인기 만점이었구요,
시간 부족이나 방역 등으로 현장 점검이나 방문 상담이 어려운 상황에서 비대면 대민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리모트콜’도 다시 한 번 주목 받았습니다.

 


알서포트는 공공기관 업무 환경의 디지털 전환과 다양한 비대면 공공•대민 서비스 발굴을 통한 디지털정부 전환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