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언론보도

[이데일리] 출근하고 싶은 일자리 소개합니다…“워라밸·상생·소통 삼박자”

2021 이데일리 좋은 일자리 대상 수상기관 보니

워킹맘 행복한 한샘, 채용 탈락 보듬는 남부발전

취약층 상생 GS리테일, 100% 정규직 바디프랜드

알서포트·고운세상코스메틱·조선내화 '좋은 기업문화'

 

[세종=이데일리 최훈길 기자] “올해의 좋은 일자리대상을 받는 곳들은 코로나19에도 좋은 일자리 창출에 노력했습니다. 벤치마킹 사례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우수한 기업·기관들입니다.”

 

한성대 경제학과 교수로 2021 이데일리 좋은 일자리대상 심사위원장을 맡은 박영범 위원장(전 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은 올해 좋은 일자리로 선정된 10곳에 대해 이 같이 평했다. 박 위원장은 “코로나19라는 고용 환경의 부정적 외적 변수에도 신청하는 기업들의 일자리 성과가 눈부셨다”고 전했다.

 

(중략)

 

2021  좋은 일자리대상 심사위원들이 공모에 참여한 기업 실무자와 화상회의시스템을 통해 질의응답하고 있다. (사진=이영훈 기자)

알서포트는 근로환경개선부문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받는다. 알서포트는 육아휴직, 근속휴가, 유연근무제를 장려하며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기업이다. 알서포트 관계자는 “소프트웨어 회사로서 성장하는 기업”이라며 “호칭을 ‘님’으로 통합하는 등 수평적 조직 문화를 만들려고 노력 중”이라고 소개했다. 박동민 본부장은 “‘기업 문화’를 개선하는 측면에서 청년들이 주목할 만한 기업”이라고 평가했다.

 

(그래픽=김일환 기자)

 

 

 

<기사 원문 보기> 

출근하고 싶은 일자리 소개합니다…“워라밸·상생·소통 삼박자” (edaily.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