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

애프터 코로나 시대! 'Japan IT Week' 전시회 참가 생생후기_하이브리드 근무 시 활용!

안녕하세요, 알서포트입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우리의 삶은 크게 바뀌었습니다.

2년 넘게 지속되며 이제는 부분적 일상 회복으로 바뀌어가고 있는데요. 이에 많은 기업들이 근무 형태를 다양하게 하는 하이브리드(혼합식) 근무 방안을 고민 중입니다. 그동안 비대면 및 재택으로 어디서나 근무할 수 있다는 것을 경험한 상황이라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 툴과 원격 시스템을 갖추고 사무실 출근 대신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여건을 도입하려 하는 상황입니다.

오늘은 이런 하이브리드시대에 맞춰 유용한 솔루션을 소개하고 체험해볼 수 있는 일본 IT 위크 행사에 참여한 후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2022년 4월 6일~8일

Japan IT Week 2022 봄 전시회

@도쿄 빅 사이트



알서포트는 4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Japan IT Week' 봄 전시회에서 부스를 출전하였는데요. 위드 코로나는 물론, 애프터 코로나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원격 제어 툴 “리모트뷰”, 화상 회의 툴 “리모트 미팅”, 원격 서포트 툴 "리모트 콜”의 3 가지 대표 제품을 소개하였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애프터 코로나의 일하는 방법에 관한 의견과 고민을 해결하는 시간과 리모트 미팅이 최초 탑재된 전자식 화이트보드의 소개도 실시하였습니다. PC 없이도 회의를 원활하게 실시할 수 있으므로, 앞으로의 하이브리드 근무에도 활약할 수 있는 툴이 되고 있습니다.

 

직접 데모 체험을 해보면서 궁금한 것들을 상담해 볼 수 있으며 여러 제품들을 비교 검토할 수 있어요 :)

 

일본 시장에서는 특히 원격제어 솔루션인 리모트 뷰의 인기가 높은데요,

현장에서 직접 컴퓨터와 모바일로 원격 체험을 해보면서 쉽고 안전하게 접속되는 것을 느껴보고, 원격근무 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많이 알아가셨답니다!

 

 

발길이 끊이지 않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알서포트 전시부스에 다녀가셨습니다 :)

오랜만에 많은 참관객분들과의 소통을 통해 평소 고민하고 계셨던 것들에 대해서 의견도 나누고, 제품을 활용해 많은 팁들을 전해드릴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Japan IT Week 전시회 개요

Japan IT Week는 일본 최대 IT 전시회로, AI・업무 자동화, 정보 보안, 디지털 마케팅,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등, 시스템 구축에 없어야 하는 분야의 전문전을 동시 개최하는 것으로, 비즈니스 확대에 크게 공헌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뉴노멀 하이브리드로의 전환

 

 

하이브리드 근무는, 온라인오프라인 근무를 유연하게 적용하여 하는 새로운 방식을 말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2021년 업무 동향 지표에 따르면 응답자의 73%가 원격근무를 원한다고 하는데요. 원격근무 덕분에 스트레스를 주는 출퇴근을 할 필요가 없어지며 일일 생활비를 줄이고 가족과의 시간도 더 많이 보낼 수 있게 된 것이죠. 반면에 사무실에서 대면하며 느끼는 유대감과 상호작용을 선호하는 직원들도 많습니다. 이로써 앞으로는 하이브리드 근무 전환으로의 본격적인 변화가 필요합니다. 사람들마다 일하는 방식이나 성향, 선호하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직원 선호도를 조사하여 근무 형태를 선택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문제는 원격 근무 환경이 갖춰져 있지 않은 기업에서는 여러 가지 어려움이 뒤따르는 상황인데요. 미래의 근무 환경에 대비하기 위해 진정한 원격 근무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빠르게 적용해야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