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언론보도

알서포트, ‘클라우드 서비스 바우처’ 공급 기업 3년 연속 선정

 

알서포트(대표 서형수)는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이용지원(바우처) 사업’의 공급 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진행하는 ‘2022년도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이용지원(바우처) 사업’은 중소기업 업무 환경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컨설팅 및 전환 이용료의 80%(자부담금 20%)를 지원한다.

수요기업으로 선정된 중소기업은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 ▲재택·원격근무 솔루션 ‘리모트뷰’ ▲화상회의 솔루션 ‘리모트미팅’ 등 알서포트의 클라우드 솔루션을 최대 1550만원까지 도입할 수 있다. 이들 제품의 쉽고 편리한 사용성과 안정적인 연결성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은 알서포트는 ‘2021년 클라우드 사업 공급기업 우수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리모트콜’·‘리모트뷰’·‘리모트미팅’ 등 중소기업 업무 환경 디지털 전환 돕는 솔루션 3종 공급

 

‘리모트콜(RemoteCall)’은 멀리 떨어져 있는 디바이스에 접속해 원격으로 장애를 진단하고 문제를 해결해주는 원격지원 솔루션이다. 윈도우, 맥 OS, 안드로이드, iOS 등 다양한 운영체제와 디바이스를 지원해 다양한 환경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웹브라우저를 통해 현장에서 지원하는 것처럼 문제가 발생한 PC나 디바이스의 화면을 통해 직접 보면서 쉽고 빠르게 문제 해결을 지원할 수 있다. 대형 콜센터의 고객지원 상담을 비롯해 비대면 영상 상담, 사내 IT기기 유지보수, 긴급 원격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된다.

‘리모트뷰(RemoteView)’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회사에 있는 개인 컴퓨터(PC)를 원격에서 접속,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재택근무 시 사무실 내 업무용 PC에 접속해 파일을 가져오거나 사내 PC에만 설치된 특수 프로그램, 그룹웨어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어 업무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다. ▲이중인증 ▲네트워크 통신 암호화 ▲사내 PC와 외부 단말기간의 파일 송·수신 차단 ▲상세한 원격접속 로그 기록 및 저장 ▲일정한 유휴 시간에 따른 네트워크 연결 차단 등 금융보안원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강력한 보안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리모트미팅(RemoteMeeting)’은 외산 제품과 달리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웹 브라우저만 열면 지연(delay) 없이 바로 화상회의를 할 수 있다.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웹 화상회의 제품으로는 세계 최초로 원격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원격제어·그리기’ 기능을 이용해 다수의 참석자들이 원격으로 동시에 함께 작업할 수 있어 높은 수준의 상호작용 및 협업이 가능하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산업 분야와 기업 규모를 막론하고 디지털 전환,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 도입은 시대적 요구이자 경쟁력이다”며 “알서포트는 이번 클라우드 서비스 바우처를 통해 더 많은 중소기업이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과 생산성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2년도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이용지원(바우처) 사업’의 수요기업 모집은 오는 25일 마감된다. 알서포트는 더 많은 중소기업의 바우처 활용을 위해 서류 작성, 신청, 실제 서비스 도입까지 전과정에 대한 무료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알서포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데이터넷 윤현기 기자

 

 

 

 

 

 

 

 

 

 

산업 분야나 기업 규모를 막론하고 업무 환경의 디지털 전환은

기업 생존을 위한 필수 전략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 시대의 경험으로, 이제 사무실 출근과 재택근무를 혼합하는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은 시대적 요구이자,

중소기업의 인재 확보를 위한 경쟁력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용 부담과 리소스 부족으로 디지털 전환,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 구축이 어려웠던 중소기업에

이번 '2022년도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이용지원(바우처) 사업'

단비가 되어줄 전망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