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제품 이야기/리모트콜

고객인터뷰🎤"굿모닝아이텍은 리모트콜로 원격지원합니다!"

안녕하세요 알서포트입니다.

최근 재택, 원격근무가 늘어나면서 원격지원 요청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요~ 원격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굳이 엔지니어가 현장에 나가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불필요한 출장비용도 줄일 수 있고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으니 고객 입장에서도 좋을 것입니다. 게다가 회사 입장에선 업무 효율성까지 높일 수 있으니 그야말로 일석이조겠죠.😉

오늘은 원격지원 '리모트콜'을 10년 넘게 사용 중인 굿모닝아이텍 고객사례를 통해 다른 원격지원도 많을 텐데 이렇게 오랫동안 리모트콜을 사용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지 굿모닝아이텍 담당자님 인터뷰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굿모닝아이텍이 원격지원 제품으로

'리모트콜'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 이유

굿모닝아이텍은 창립 18주년, 이제 19주년을 맞이하는 회사로, 시스템 구축에 대한 가상화, 백업, 네트워크, 서버, 스토리지 등 고객의 인프라를 구축하는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국내 가상화 엔지니어를 최다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600개 고객사로 공공, 금융, 제조, 병원 등 자체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2021년 신성장 경영 대상에서 카카오와 굿모닝아이텍이 대통령 표창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Q. '리모트콜' 도입 이유 및 목적은?

"리모트콜 사용 목적"

어느덧 리모트콜을 도입한지 10년 이상 됐는데요. 리모트콜 도입 전에는 고객사에 장애나 이슈가 터지는 것을 방지하고자 사전 현장 방문을 했었습니다. 엔지니어 입장에서 이런 점이 부담됐었죠. 하지만 리모트콜을 도입한 후 원격으로 1차 지원이 먼저 가능해졌고, 이제는 원격지원이 어려운 경우에 현장 방문으로 기술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리모트콜을 선택한 결정적 이유."

첫 번째로 시장점유율을 먼저 봤습니다. 원격지원이다보니 안정적인 서비스가 필요했어요. 리모트콜은 원격연결 속도가 빠르고 안정적이어서 다른 제품보다 경쟁력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클라이언트 설치 필요 없이 웹으로만 바로 원격지원이 가능하다 보니 고객들도 원격지원을 받을 때 피로감이 적은 것도 장점입니다.

Q. '리모트콜'을 사용하는 실제 고객/직원들의 반응은?

"쉽고 간편한 원격지원."

타 원격지원은 설치, 회원가입, 인증코드 입력 등 복잡한 프로세스 많아 고객들이 불편해하거나 빠른지원이 어려운데요. 리모트콜은 URL 접속주소로 바로 접근이 가능해서 고객뿐만 아니라 담당자들도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의 높은 업무 만족도."

첫 번째로 시장점유율을 먼저 봤습니다. 원격지원이다보니 안정적인 서비스가 필요했어요. 리모트콜은 원격연결 속도가 빠르고 안정적이어서 다른 제품보다 경쟁력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클라이언트 설치 필요 없이 웹으로만 바로 원격지원이 가능하다 보니 고객들도 원격지원을 받을 때 피로감이 적은 것도 장점입니다.

Q. '리모트콜' 도입 후 정량적, 정성적 효과는?

"피로감 감소, 교통비 및 인건비 감소"

정성적 효과로는 고객사나 저나 피로감이 줄었어요. 기술지원 함에 있어서 연락만 취하면 바로 원격지원할 수 있다는 점에서 부담감을 덜었습니다. 정량적으로는 비용 측면이죠. 엔지니어 교통비, 인건비가 실제로 감소했습니다.

"엔지니어들의 업무 만족도 증가."

특히 코로나 시국에 도움이 되었어요. 엔드유저를 상대로 하는 경우, 코로나 때문에 방문지원이 어려울 때가 많았습니다. 정부 지침 상 재택근무를 한 경우도 많고요. 그런데 그런 부분에서 리모트콜 덕분에 많이 불편이 해소되었습니다. 만족도도 상당히 높습니다.

Q. 앞으로도 계속 사용하실 것 같나요?

네, 최근 비대면 업무가 일상화되면서 리모트콜 사용량이 많이 증가했으며 앞으로도 재택근무가 활성화될 테니 사용량은 더 증가할 것 같습니다. 앞에 언급을 했습니다만 리모트콜의 가장 큰 장점은 별도 클라이언트 설치 없이 웹으로 바로 원격지원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받는 곳이나 하는 곳이나 싱크라고 하죠, 속도감이 크지 않아서 다른 제품보다는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재택근무를 할 때도 원격지원이 바로바로 가능하다는 장점을 많이 느껴서 계속 사용할 것 같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기업에서 가장 많이 쓰는 원격지원을 찾고 계시나요?

바로, 리모트콜입니다.

👇더 많은 리모트콜 고객사례를 확인하세요!😎

👇세상을 변화시키는 기술, 세상을 연결하는 정보 '알짜레터'를 구독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