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언론보도

신개념 하이브리드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 애니웨어'출시⚡

'리모트콜 애니웨어', 영상 기반 현장 원격지원으로

사고 등 긴급 상황 대응 가능

 

 

 

글로벌 원격 솔루션 전문기업 알서포트는 영상 기반 현장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 애니웨어(RemoteCall anywhere)’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리모트콜 애니웨어는 스마트폰 등의 카메라로 오프라인 현장의 영상을 공유해 원격지에서 온라인 지원이 가능한 영상 기반 원격지원 솔루션이다.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상담사가 보낸 문자메시지(SMS) 링크만 클릭하면 즉시 카메라를 통해 촬영된 현장 상황 영상이 공유된다. 상담사는 웹브라우저 상에서 영상을 보며 실시간으로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 방법을 안내할 수 있다.

빠르고 간편한 영상 기반 원격지원 ‘리모트콜 애니웨어’

 

리모트콜 애니웨어는 최대 720p 영상 화질 조정이 가능하며, 공유 중인 화면을 스크린샷으로 기록할 수 있다. 카메라와 마이크를 제어해 더욱 원활하게 원격지원 및 상담을 할 수 있으며, 채팅 기능을 이용한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하다. 보다 정확한 안내가 가능하도록 마우스나 레이저 포인터, 스포트라이트 등 다양한 기능도 갖추고 있다.

또한 상담사가 손쉽게 필요한 기능을 찾아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직관적인 개방형 UI 구성도 차별점이다. 이 밖에도 △양방향 그리기 △N:1 상담 △세션 공유‧전달 △바코드‧QR코드 인식 △GPS 위치 전송 등 다양한 기능들도 탑재했다.

‘리모트콜 애니웨어’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손쉽게 현장 상황을 영상으로 공유할 수 있다.

 

'리모트콜 애니웨어', 설치 없이 쉽고 빠른 연결 및

간편한 원격지원 프로세스로

‘업무 효율 향상’, ‘고객 만족’ 두 마리 토끼 잡는다!

 

 

알서포트 측은 리모트콜 애니웨어가 출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전 제조사는 물론, 자동차 사고나 건설 현장 등사고 현장을 확인하고 대응해야 하는 보험사, 렌털 서비스 시설물 관리 및 긴급 대응이 필요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했다. 카드사나 은행 등 금융 분야에서는 비대면 신원 확인 용도로도 사용 가능하다.

알서포트 서형수 대표는 “신개념 하이브리드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 애니웨어를 통해 현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 상에서 더 쉽고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며, “경기 침체 장기화로 생산성 향상에 고민이 많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비용 절감과 업무 효율성 향상은 물론, 고객 만족도 향상을 통한 비즈니스 가치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원문: 알서포트, 영상 기반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 애니웨어’ 출시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의 새로운 라인업이 출시되었습니다.

 

참고로, '리모트콜'은 아시아 원격지원 솔루션 시장 점유율 2위,

글로벌 시장 점유율 7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출처: Market Research Future, 2022,

‘Global & Asia-Pacific Clientless Remote Support Software Market Reasearch’ )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 애니웨어'는

오프라인 현장을 온라인에서 원격으로 지원하는

신개념 하이브리드 원격지원 방식입니다.

 

가전을 비롯한 제조업 분야뿐만 아니라

사고 현장에 직원을 파견하는 보험사,

시설물 관리 및 긴급 대응을 해야하는 업체나 공공기관,

렌털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비용 절감

효율적인 인력 운영을 위해

꼭 필요한 솔루션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 카드사나 은행 등 금융 기관에서는

비대면 신원 인증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기술, 세상을 연결하는 정보 '알짜레터'를 구독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