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언론보도

'MZ 성지' 인생네컷, 무인 매장인데 기기 관리 어떻게?

알서포트는 원격제어 솔루션 '리모트뷰'를 엘케이벤쳐스의 셀프사진인화 스튜디오 '인생네컷'에 공급했다고 19일 밝혔다.

엘케이벤쳐스는 무인 사진 촬영 기기·키오스크 제조 및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로, 국내외 523개 '인생네컷' 매장(국내 461개·해외 62개)을 운영 중이다. 인생네컷 매장은 직원이 상주하지 않는 무인 방식으로 운영되는데, 시스템 운영 및 고객 불편 대응 등 대부분의 업무를 리모트뷰로 원격처리하고 있다.

리모트뷰는 멀리 떨어진 기기를 원격으로 관리·제어하는 솔루션이다. 웹브라우저만 열면 원격지의 기기를 손쉽게 제어·관리할 수 있다. 한 페이지에서 다수의 단말기를 확인·관리하거나 원격으로 기기 재설치 등도 가능하다. 클라우드 서비스(SaaS) 방식이라 도입 및 구축이 간편하고, 기기 추가나 신규 매장 확대도 용이하다.

리모트뷰 앱만 설치하면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원격 관리를 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인생네컷 역시 기기에 오류가 발생하면 IT에 익숙하지 않은 점주도 스마트폰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에 엘케이벤쳐스는 개별 점주들이 자체적으로 사용하던 리모트뷰를 본사 및 전국 매장으로 확대 도입했다.

엘케이벤쳐스 관계자는 "리모트뷰 도입 후 무인매장 운영 비용이 기존 대비 30% 이상 절감됐다"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으로 점주와 고객 만족도가 높아졌을 뿐만 아니라 본사 지원 부서의 업무 효율성도 대폭 향상됐다"고 말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엘케이벤쳐스의 '인생네컷' 무인매장에 '리모트뷰'를 공급하게 돼 기쁘다"라며 "차별적인 사용 편의성은 물론, 빠른 속도와 안정적인 성능을 자랑하는 원격제어 솔루션 리모트뷰로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무인매장, 무인기기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문: 'MZ 성지' 인생네컷, 무인 매장인데 기기 관리 어떻게?


MZ세대들의 놀이터, 셀프 촬영의 대명사 '인생네컷'이

무인매장 운영 및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저희 알서포트의 원격제어 솔루션 '리모트뷰'를 도입하였습니다. 🙌

 

국내만 460여개 매장, 해외 12개국 60여개 매장 등

셀프사진인화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인생네컷'의 서비스 개발 및 운영을 제공하는 엘케이벤쳐스는

각 가맹점 점주들이 매장에서 먼저 사용하고 있던

'리모트뷰'를 본사 및 전 매장으로 정식 확대 도입하였습니다.

 

엘케이벤쳐스는 기존 외산 원격제어 솔루션 대비

30%이상의 비용절감 효과는 물론,

점주분들의 만족도가 크게 향상되었으며,

본사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이 또한 향상되었다고 전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