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트렌드&활용팁

애플의 비전 프로와 공간컴퓨팅, 미래 비즈니스 환경 주목!

미래의 비즈니스 환경을 변화시킬 현대 기술인 공간컴퓨팅에 대해 애플의 비전 프로를 중심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지난달 5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플파크에서 열린 애플의 연례 개발자 회의(WWDC)에서 팀 쿡 최고경영자(CEO)가 공개한 신제품 비전 프로는 미래의 기술 시대를 열어가는 제품으로 손꼽힙니다. 이제 우리는 디지털 콘텐츠와 물리적 공간을 매끄럽게 혼합하는 공간컴퓨팅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공간 컴퓨팅은 현실 세계와 디지털 정보를 융합하여 상호작용하는 컴퓨팅 환경을 만드는 기술과 개념을 말합니다. 이는 실제 공간과 가상 공간을 결합하여 새로운 형태의 경험을 제공하고, 사용자와 기기 간의 상호작용을 더욱 직관적으로 만드는 기술입니다. 주로 가상 현실(Virtual Reality), 증강 현실(Augmented Reality), 혼합 현실(Mixed Reality) 등과 관련된 기술들을 포함합니다.

 

 

 

비전 프로의 가장 주목할 만한 측면 중 하나는 가상 오피스를 구현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비전 프로를 착용한 사용자는 자신의 눈앞에 펼쳐진 사무실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웹브라우저, 업무용 앱, 메신저 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손짓 하나로 다양한 앱을 실행하거나 종료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한 작업환경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공간컴퓨팅은 기업의 업무 효율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도 공간컴퓨팅은 놀라운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보입니다. 가상 현실(VR)·증강현실(AR)을 포함하는 확장현실(XR) 기술과 결합하여 영화나 게임을 더욱 실감 나게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영상에서 보여준 아바타의 장면이 너무 생생하여 오싹할 정도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이러한 기술은 콘텐츠 제작과 소비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공간컴퓨팅 기술의 미래는 아직 모르는 부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기업에서 경험할 수 있는 가상 오피스라는 실질적인 적용 가능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당장 폭발적인 수요를 기대한다기 보다는 기술의 발전이 진행됨에 따라 우리가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환경이 어떻게 형성될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애플의 비전 프로는 우리에게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세계를 보여줄 것이며, 가상 오피스와 같은 활용 분야에서 더 큰 혁신과 발전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리고 앞으로 더 많은 기업들과 개발자들이 참여하면서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콘텐츠와 서비스들이 나올 것으로 확신합니다. 새로운 시대의 문턱에 서있는 우리에게 무한한 가능성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기대가 됩니다.

 

저희 알서포트에서도 현재 기업에서 당장 경험할 수 있고, 즉각 활용할 수 있는 공간컴퓨팅의 가상 오피스를 개발 중에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