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제품 이야기/리모트미팅

공공기관도 선택한 국산 화상회의 리모트미팅

 

 

요즘 우리 삶에서 가장 중요한 변화 중 하나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우리가 일상 생활과 업무에서

화상회의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게 된 것입니다.

화상 회의는 우리의 생활과 일상 업무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요!

화상 회의는 지리적 제약을 극복하고, 업무 환경을 유연하게 만들어줍니다.

지리적으로 떨어져 있는 팀원들 간의 협업이나

국내외 고객과의 소통을 간편하게 만들어주죠.😎

미래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가상현실 기술은 더욱 현실감 있는 화상 회의를 가능하게 하죠.

그러나 화상 회의는 중요한 비즈니스 정보나 개인 정보를 다룰 때에도 사용되는데,

이러한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보안 기술의 발전이 필수적입니다.

특히 공공기관은 국가 안보와 효율성을 고려해야 하는

중요한 임무를 수행하고 있기에 '보안'은 매우 중요합니다.

국산 리모트미팅 플랫폼은 국가 안보와 데이터 보호를 고려하여 설계되었습니다. 👆

리모트미팅은 공공기관의 중요한 정보를 안전하게 공유하며

회의 및 협력을 쉽고 효율적으로 만들어줍니다.

지리적 제약이 줄어들고,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협력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비용 절감환경 친화적인 방식으로 회의를 개최할 수 있는 이점도 있습니다.

리모트미팅의 쉽고 직관적인 사용 편의성&안정성, 커뮤니케이션 효율화

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도시관리공사는 고양시 내 다양한 분야의 공공시설을 전문적으로 운영 및 관리하고 있으며, 도시 개발 사업에도 참여하는 공공기관입니다. 이 기관은 지난 연말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3년 연속으로 '최우수 공기업'에 선정되는 등 도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 향상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죠!

그러나 고양도시관리공사는 많은 회의를 진행하는 기관 중 하나로, 주간 간부 회의부터 실무자 간의 회의까지 다양한 회의가 수십 차례 열리는데요~이러한 상황에서 인구 100만을 넘는 대도시로서의 특성상, 다수의 시설과 사업장 간의 거리가 먼 것이 문제였어요~!

회의를 위해 이동 시간을 할애하는 것은 비효율적이었고, 긴급한 상황에서 회의를 소집하는 것도 어려움을 겪었다고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회의가 어려워지면서 고양도시관리공사는 혁신적인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도입하고자 결정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를 수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었는데요~ 회의 빈도가 높고 참석자 수도 다양하며, 임직원들의 IT 활용 능력과 디바이스 환경이 다양하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

고양도시관리공사는 국내외 주요 화상회의 솔루션을 면밀히 검토한 결과, '안정성''사용 편의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알서포트의 '리모트미팅'을 선택하였습니다. '리모트미팅'은 웹 브라우저에서 즉시 화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으며,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는 사용자 친화적인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는 임직원들의 IT 숙련도와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고양도시관리공사는 정기 회의뿐만 아니라 자연재해 등 비상 대응에도 ‘리모트미팅’을 활용하고 있다.

 

'리모트미팅'은 화상회의 몰입감 협업 효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고해상도 화질과 선명한 음성 전달, 안정적인 연결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 솔루션은 대면 회의와 달리 동시 100명이 참가할 수 있어 대규모 회의도 가능합니다.

고양도시관리공사는 회의뿐만 아니라 비상 상황 발생 시에도 '리모트미팅'을 활용하여 긴급회의를 진행하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이용한 모바일 화상회의로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고양도시관리공사는 혁신적인 커뮤니케이션업무 효율성을 강화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 화상회의는 왜 리모트미팅인가?

웹 화상회의를 처음 접하는 사용자도 설명이나 도움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 UI/UX를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고화질 화상회의가 끊김없이 이어질 수 있도록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HD급 고화질·고음질의 안정적 화상회의

끊김없는 회의 진행을 위해 자동으로 사용자의 네트워크 대역폭을 감지하여 화질을 조정하고 깨끗한 오디오 품질을 유지합니다. 독자 기술인 AMS(Advanced Media Server)의 데이터 통합

전송으로 네트워크 부담을 최대 30% 줄여, 더욱 안정적이고 고품질의 회의를 제공합니다.

No Installation, 특허받은 LOUNGE UX

웹브라우저만 있으면 아무것도 설치할 필요없이 클릭 2번만으로 회의실이 만들어 집니다.

오프라인 회의습관 그대로, 회의실을 선택해 입장하 듯 LOUNGE에서 원하는 회의실을 선택해 입장하고 접속코드, 직접 URL, 이메일 등으로 로그인 필요없는 비회원을 간편하게 초대합니다.

강력한 보안

리모트미팅은 엔터프라이즈급의 최고 수준 보안을 제공합니다.

AWS 클라우드 서버를 사용하며 네트워크 통신 암호화, 전송 데이터 암호화는 물론, IP주소를 이용한 접근 보안에 사용자 권한 차등(WhiteList) 적용까지, 모든 사용자 이벤트 로그를 확인할

수 있도록 관리자 권한의 보안 수준을 높였습니다. 또한, 회의 중 사용했던 모든 공유 문서들은 회의 종료 즉시 자동으로 삭제되어 문서 유출을 방지합니다.

이제 혁신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기업만이 아닌

기업과 노동자와 정부 모두가 함께 하는

‘일하는 방식의 혁신’으로 ‘일과 삶의 균형’뿐만 아니라,

‘생산성 향상’을 잡으시길 바랍니다.

"Keep the Communication"

리모트미팅을 도입한 기업의 직원은

‘변화가 필요없는 혁신’에 더 안심하고 동참할 수 있습니다.

리모트미팅으로 업무 소통의 즉시성을 확보해 생산성을 높이세요!

우리나라 공공기관이 모여있는 세종시에 리모트미팅이 함께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