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Inside

사무실에 가장 적합한 방음부스 선택하는 방법

사무실은 무수한 소음이 발생하며 자유롭게 일하고 생활하기에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소음은 업무 시 생산성 향상을 크게 저하시키는 요소인데요~이런 상황에서 조립식 "방음부스"는 실내 환경에서 소음을 차단하여 조용한 작업 및 창의적인 생각을 독려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방음부스의 장점과 효과적인 방음부스를 선택하는 데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리가 살아가는 환경에서는 다양한 소음이 항상 우리 주변에 존재합니다. 도로 소음, 대화 소음, 가정 내 소음, 현대 사회에서 이런 소음을 피할 수 없죠. 그러나 이런 소음이 우리의 집중력과 편안함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소음은 우리의 두뇌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지속적인 소음은 스트레스 수준을 증가시키고 생산성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소음으로 인해 수면 부족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어요! 이런 문제는 우리의 일상생활과 업무하는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개선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방음 부스는 우리의 라이프스타일과 업무 효율을 향상시키는 강력한 도구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Q. '방음부스' 효과, 장점은?

✅생산성 향상 : 방음부스는 작업 환경에서 소음을 줄여주어 집중력생산성을 향상시킵니다.

✅편안한 공간 조성: 방음 부스는 편안한 작업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편안한 환경에서 일하면 스트레스를 줄이고, 창의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기밀 유지 : 중요한 회의나 통화를 해야 할 때 기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회의나 통화를 하러 멀리 사무실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되므로 시간적인 효율성도 높여줍니다.

콜라박스는 국내 대기업 연구소가 고안한 특수 5중 방음구조로 우수한 방음 및 항균/방염성능을 자랑합니다:) ​
 

이처럼 조립식 방음부스는 사무실에서 발생하는 무수한 소음을 차단시켜 생산성 향상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주로 사무실, 스튜디오, 회의실, 교육 시설 등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방음부스는 내부에 소음을 흡수하는 재질과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장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엑셈' 신사옥에 방음부스 ‘콜라박스’가 설치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
 
 

 

Q. 효과적인 '방음부스' 선택 Tip?

방음부스를 도입할 시 몇 가지 중요한 고려 사항들이 있는데요~

✅소음 차단 능력: 방음부스의 내부는 소음을 흡수하는 재질로 덮여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방음 패널이나 타공판 등이 사용됩니다. 다양한 재질로 제작이 가능하며 방음 패널 자재에 따라 방음 성능이 크게 달라집니다.

방음 패널의 두께와 퀄리티 등 내부 마감 수준은 천차 만별인데요~ 이미지로 보면 비슷해 보이고 구분이 어렵습니다. 방음부스를 선택할 때는 실제로 보고 만져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외부 장치: 방음부스의 외부는 소음을 차단하는 역할을 합니다. 견고한 구조와 절연 재질을 사용하여 외부 소음의 침투를 막을 수 있습니다. 철판, 유리, 플라스틱, 목재 등 다양한 자재를 사용하여 제작하고 있습니다.

✅적합한 공간과 크기 : 방음부스가 설치되는 위치와 공간에 적합한 크기의 방음부스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콜라박스는 다양한 사이즈가 있을 뿐 아니라 요청주시는 사이즈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여 어디든 설치할 수 있습니다.

✅환기 시스템 : 방음부스 내부 공기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효과적인 환기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중요한데요~ 콜라박스는 강력한 흡기/ 배기 시스템을 장착하고 있어 내/외부 온도가 일정 부분 맞춰 질 뿐 아니라 오래 있어도 답답하지 않습니다.

✅예산에 맞는 적당한 비용: 방음부스의 가격은 다양하며 예산을 고려하여 적절한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다만 방음부스의 경우 내용 연수가 길고 오랫동안 사용하는 제품으로 저렴한 가격보다는 우수한 퀄리티의 제품을 도입하여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저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원하는 컬러, 다양한 사이즈로 공간에 맞게!  콜라박스는 환기, 흡기 시스템이 갖추어진 쾌적한 방음형 부스입니다.

 

국내 제작으로 우수한 퀄리티를 자랑하는 콜라박스를 만나보세요:)

 

Q. 방음부스 유지와 관리를 위한 Tip?

방음부스는 꾸준한 유지 보수가 필요하며, 내부 소음 흡수 재질의 상태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교체해야 합니다.

따라서 내장재 교체가 가능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장재를 교체할 수만 있다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알서포트의 조립식 방음부스는 내장재를 본드로 붙이는 방식으로 제작하지 않고 교체할 수 있도록 제작하고 있어 오랫동안 사용하시기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콜라박스 내부는 2중 내장재페브릭으로 한번 더 감싸서 마감하고 있습니다. 내장재 전체를 교체하거나 페브릭만 교체하는 등 원하는 방식과 예산에 맞게 리노베이션 할 수 있습니다.

콜라박스는 안전한 소재, 인증된 자재로 제작되었습니다.

 

방음 부스는 집중력을 높이며, 편안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방음 부스 도입이 필요하시다면 용도와 공간에 맞는 제품을 찾아보고, 소음으로부터의 해방을 경험해 보세요.

편안한 공간에서 능률을 올릴 수 있을 거예요!

방음부스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나 관심 있으시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하세요!

1:1 맞춤 컨설팅을 해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