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제품 이야기/리모트뷰

원격관리에 필수, KVM&WOL 올인원 리모트뷰박스

컴퓨터와 서버 관리에 있어서 우리의 생활을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핵심 기술 중 하나가 바로 KVM입니다. 이 기술은 대규모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IT 전문가들에게 필수적인 도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KVM의 핵심 원리부터 KVM 스위치와 IP KVM까지의 다양한 측면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KVM이 어떻게 여러 대의 컴퓨터를 단일 관리 지점으로 효율적으로 통합하는지, IP KVM이 어떻게 네트워크를 통해 원격제어, 관리를 혁신적으로 가능하게 하는지에 대한 흥미로운 통찰력을 얻으실 수 있을 거예요~!😉

Q. 'KVM' 은 무엇인가요?

'Keyboard, Video, Mouse'의 약자인 KVM은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키보드, 모니터, 마우스를 하나의 세트로 관리하는 기술입니다.

주로 KVM 스위치를 통해 여러 대의 PC 또는 서버를 단일 세트로 제어할 수 있는데요~ KVM 스위치는 여러 시스템을 단일 키보드, 비디오 모니터, 마우스 세트로 관리할 수 있게 해주며, 주로 서버 룸이나 데이터 센터에서 IT 관리자의 효율성을 높입니다.💪

KVM 스위치 동작 방식

KVM과 IP KVM(=KVM over IP, KVMoIP, 원격 KVM)의 차이점은?

KVM에는 KVM 스위치와 같은 일반적인 KVM 제품과 IP가 붙은 IP KVM(IP-based Keyboard, Video, Mouse) 제품이 있는데요,

두 종류 모두 소수의 인원으로 대규모의 PC나 서버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지만, IP KVM 제품을 사용하면 네트워크를 통한 원격 관리가 가능해진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 KVM과 IP KVM의 주요 차이점 비교

KVM은 로컬 환경에서 여러 대의 PC나 서버를 물리적으로 관리하는 데 적합하며, 주로 사용자와 장비가 동일한 장소에 있을 때 효과적입니다. 반면 IP KVM은 네트워크를 통해 원격에서 PC나 서버를 접속하여 제어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물리적 접근이 어려운 장소나 보안이 강화된 환경에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Q. IP KVM의 장점은~? (feat. 리모트뷰박스)

IP KVM을 사용하는 주요 이점 중 하나는 원격에서 장비를 관리하여 문제 발생 시 빠르게 대응할 수 있어 업무 생산성 향상과 장비 다운타임 단축에 기여한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리모트뷰박스(RemoteViewBOX)' 제품을 통해 살펴보면, 편리한 접근성/안전한 보안 환경/BIOS 레벨에서의 원격 관리/원격지 장비의 전원 제어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볼게요! 🙌

1. 편리한 접근성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콜라보"

IP KVM은 하드웨어 기반 장비로 제공되지만 원격 관리를 위한 소프트웨어를 함께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웹 브라우저나 특정 소프트웨어를 통해 IP KVM에 접속하여 어디서든 네트워크를 통한 원격 시스템 관리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장비를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리모트뷰박스 : 알서포트의 원격제어 '리모트뷰'를 하드웨어에 탑재한 솔루션으로, 원격 관리가 필요한 장비에 리모트뷰박스만 연결하면 리모트뷰 SaaS를 이용하는 것과 동일한 방법으로 웹 기반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원격 관리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네트워크를 통한 원격 시스템 관리가 가능한 것이죠!

2. 안전한 보안 환경

IP KVM 제품은 외부에서 사내 중요 시스템에 원격 접속 시 보안 위협을 최소화하기 위해 강력한 보안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는 SSL/TLS 암호화, 사용자 인증, 접근 제어 등의 기술을 활용하여 안전한 원격 관리를 지원합니다.

👨‍💻리모트뷰박스 : 리모트뷰 웹 서버와 통신 시 SSL 암호화를 사용하여 데이터 유출을 방지하고, 안전한 원격 접속을 위해 다양한 보안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에는 로그인 2단계 인증, 원격 접속 제한 기능(접속 허용 장소/기기/요일/시간 설정), 보안에 취약한 프로세스(exe)/서비스/URL 접속 차단 기능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 BIOS 레벨에서의 원격 관리 가능

IP KVM은 원격에서 시스템 부팅 초기에 BIOS 설정에 접근 가능하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BIOS 레벨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신속히 해결하거나 시스템 구성을 원격으로 변경할 수 있어 IT 전문가나 서버 관리자에게 중요한 도구로 활용됩니다.

💁‍♂️리모트뷰박스 : BIOS 화면에 접근하여 원격에서 시스템 상태를 진단하거나 구성을 변경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4. WOL 기능을 지원, 원격지 장비의 전원 제어 가능!

IP KVMWOL(Wake-On-Lan) 기능을 지원하여 원격지 장비의 전원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원격 위치의 PC, 서버, 무인 기기 등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도 IP KVM을 사용하여 전원을 켜고 시스템을 부팅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원격지 장비에 장애나 예상치 못한 재난으로 가동이 중단된 경우에도 신속하게 조치를 취할 수 있게 해주며, '리모트뷰박스'와 같은 제품도 WOL 기능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원격에서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IP KVM과 WOL을 한 번에!

작업 효율 극대화를 위한 원격관리 솔루션, 리모트뷰박스

매출 하락, 인건비 절약 등 다양한 이유로 기업의 많은 IT 관련 부서들의 규모가 축소되면서 관리자들은 더욱 제한된 리소스를 가지고 대규모의 장비를 관리해야 하는 상황인데요, 이에 따라 원격 관리 능력 기업의 핵심 경쟁력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IP KVM 기능이 포함된 원격 관리 솔루션 리모트뷰박스를 도입하고 작업 효율성을 높여보세요!💪

"리모트뷰박스 하나로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바로 원격제어 시작!"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원격지 기기에 연결하면 바로 원격제어!

✅네트워크망이나 방화벽 등 PC 환경 제약 없이 안전하게 원격제어!

✅ PC의 리소스 부하 없이 4K 화질로 끊김 없는 쾌적한 원격제어!

✅RemoteViewBOX가 연결된 PC라면 전원 제어도 O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