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언론보도

내수 부진에 국내 기업용 SW 업계 글로벌로 눈돌린다

공공 IT사업 예산이 줄고 경제 불활실성을 이유로 기업들이 예정된 IT프로젝트를 연기 또는 취소하는 사례가 늘면서 해외 사업을 통해 이를 만회하려는 국내 기업용 소프트웨어 업체들 행보가 늘고 있다.

내수 시장이 예전만 못해지면서 성장 측면에선 오래 전부터 해외 사업을 적극 추진해온 업체들이 상대적으로 유리할 것이란 관측이다. 특히 미국, 중동 시장에서 현지 파트너들과 협력이 성과를 내고 있어 올해 해외 사업에 그 어느때보다 기대를 거는 모습이다.

일본 매출이 비중이 이미 60% 규모에 달하는 원격 솔루션 업체 알서포트는 ‘리모트콜’, ‘리모트미팅’, ‘리모트VS’ 등 주요 제품 외에 올해 메타버스 기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도 선보인다.

앞서 알서포트는 지난해 11월 일본 현지에서 고객 및 파트너를 대상으로 ‘테크데이 2023(TechDay 2023)’도 열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알서포트가 일본 시장에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글로벌 수준 기술력제품 뿐만 아니라 일본 시장에 최적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현지 파트너와 공고한 파트너십을 구축했기 때문”이라며 “오랫동안 쌓아온 고객사 및 파트너사 신뢰를 바탕으로 일본 디지털 전환 시장을 전방위적으로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