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제품 이야기/리모트뷰

사장님을 위한 무인결제 키오스크 매장관리 방법!ft.인생네컷

 

 

코로나 이후 재택근무, 원격근무, 원격협업 등 비대면으로 업무하는 제도를 채택하는 곳이 증가하면서 일하는 방식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비대면(언택트) 방식의 소비 수요가 급증하면서 음식점 또는 카페 내의 키오스크, 무인 주차 시스템, 무인 사진관 내 인화기, 셀프 주유기 무인결제 등 일상에서 무인점포와 무인기기를 만나고 이용하는 일이 자연스러워졌죠?

무인 방식으로 운영되는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각종 무인기기를 원격으로 관리하기 위한 용도로 원격제어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늘어났고, 알서포트의 원격지원 '리모트뷰'가 재택근무 전문 솔루션에서 나아가 무인기기 관리 전문 솔루션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리모트뷰 무인기기

원격 관리 대표 사례

 

"엘케이벤쳐스"

리모트뷰를 활용하여 무인 서비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으로, 무인 사진관 시장점유율 1위 브랜드 '인생네컷'을 운영하는 '엘케이벤쳐스'의 사례를 볼게요!

인생네컷은 키오스크(자판기)를 활용해서 고객이 직접 사진을 찍고 인화하는 무인 포토 스튜디오인데요, 현재 국내 461개, 해외 12개국 62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을 정도로 세계적인 브랜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엘케이벤쳐스는 리모트뷰 도입 전, 전국 400여 무인매장 내 기기 장애 발생 시 빠른 대처가 불가하여 고객만족도와 더불어 매출 하락을 경험해야 했는데요, 리모트뷰 도입 후, 매장에 직접 가지 않고도 다수의 무인기기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오류 처리를 할 수 있어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이 가능해졌습니다. 🫡

"펌프킨"

리모트뷰를 무인기기 원격 관리 용도로 활용하고 있는 또 다른 기업으로, 전기 자동차 충전 인프라 선도 기업 '펌프킨'이 있습니다.

펌프킨은 전국 200개 이상의 전기 자동차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약 2천 대 이상의 전기버스가 펌프킨의 충전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리모트뷰 도입 전 펌프킨은 외산 원격제어 솔루션으로 충전 시설을 관리하고 있었으나, 대규모 충전기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기능과 고객 의견 반영이 부족하여 현재는 리모트뷰를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인 시설 통합 관리에 최적화되어 있는 리모트뷰 도입 후, 전국의 수많은 충전기를 지역별, 충전소별, 기기 종류별로 그룹화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무인매장 및 무인기기 운영의 핵심은 관리기능!

엘케이벤쳐스, 펌프킨 등 무인매장 및 무인기기 사업을 운영하는 기업들이 원격제어 솔루션으로 왜 리모트뷰를 선택했을까요?

리모트뷰는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키오스크나 무인결제 기기 무인 시설 운영 상태를 체크하며 체계적으로 관리하게 해주는 여러 유용한 관리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인데요, 리모트뷰가 자랑하는 주요 관리 기능을 몇 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원격제어 '리모트뷰'의 주요 특장점!

[실시간 원격 모니터링을 위한 '라이브뷰' 기능]

무인매장 및 무인기기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서는 기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리모트뷰에는 원격지 기기 화면의 작동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는 ‘라이브뷰’ 기능이 있어 기기에 오류가 발생했는지 바로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리모트뷰 엔터프라이즈 라이선스 및 PC에서만 이용 가능)

[빠르게 화면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 재시작' 기능]

위의 라이브뷰 기능으로 원격지 기기를 실시간 모니터링하다가 이상 화면 발생 시, 즉시 ‘시스템 재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원격지 기기의 시스템을 재부팅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재시작 기능은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여 언제 어디서든 신속한 대응으로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다수의 무인기기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3단계 그룹 관리' 기능]

무인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업은 지역마다, 매장마다 설치되어 있는 대규모의 기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리모트뷰는 '3단계 그룹 관리' 기능을 제공하여 다수의 무인기기를 3Depth까지 그룹화할 수 있어 관리자는 PC 하나만으로도 전국 다수의 무인기기를 한눈에 파악하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리모트뷰 엔터프라이즈 라이선스 및 PC에서만 이용 가능)

 

 

 

리모트뷰는 다양한 OS를 탑재하고 있는 여러 종류의 무인기기(주문 및 결제 키오스크, 인포메이션 키오스크, 티켓 판매기, ATM 등)를 기기 제약 없이, 시간/장소 제약 없이 원격으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관리 기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무인기기 관리 전문 원격제어 솔루션 리모트뷰 도입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