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제품 이야기/활용사례

[고객사례]RemoteView로 대형서점 재고현황 실시간 파악!

사람은 책을 만들고 책은 사람을 만든다 라는 K문고의 비전에

RemoteView가 함께하고 있습니다.

K문고는 에너지 자원이 부족한 대한민국의 유일한 자원은 인재이며, 그 원천은 책이라는 믿음으로 성장해왔습니다.

K문고는 책의 세계에서도 대융합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책의 진열 방법, 책을 접하는 방법, 책을 읽는 방법에도 변화가 필요하다고 판단, 정신적 에너지 충전소로 거듭나기 위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 도입을 통해 고객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원격제어 도입 배경

K문고의 가장 큰 숙제는 인벤토리(Inventory)입니다. 창고 제품의 입고 ᆞ출고 ᆞ재고 확인부터 입고 예정 및 반품 항목까지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는 모니터링 관리 장치가 필요했는데요.

특히 특정 작업자의 경험이나 노하우에 의존하지 않고 재고 파악을 할 수 있는 창고 환경에 익숙하지 않는 작업자도 바로 창고 관리 업무에 투입할 수 있을 만큼 유연성을 부여하는 원격 모니터링 솔루션 도입이 시급했습니다.

활용방법

오프라인 서점에서 도서 창고 재고 확인

UB-WMS 인벤토리 관리시스템에 원격제어 솔루션 리모트뷰를 설치하였습니다. 이후 전국 매장의 모든 직원이 태블릿을 들고 다니면서 창고의 제품 입출고 현황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습니다.

도입 전에는 모바일, 인터넷 결제가 재고 현황에서 제외되지 않아 재현황이 맞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오프라인 매장 방문 고객이 원하는 서적을 구매하지 못하는 상황이 종종 발생했습니다.

리모트뷰를 도입한 후 창고 또는 매장 안의 재고 현황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원격제어 솔루션 도입 효과

eBook 또는 온라인 주문이 익숙한 요즘 고객들이 대형 오프라인 서점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신간에 대한 궁금증 해소, 인문학 또는 고전 역사 책을 직접 보고 구매 결정하기 위해서이죠. 이런 고객들이 방문할 때, 찾는 책의 재고가 없을 경우 매장 입장에선 꽤 난감한데요.

그래서 원격제어 솔루션 리모트뷰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매장 직원은 태블릿을 들고 다니면서 고객이 원하는 책이 있는지, 재고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으며 고객이 원할때 빠르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