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제품 이야기/활용사례

스마트폰으로 PC를 원격제어 할 수 있다고?


스마트폰으로 PC를 원격제어 할 수 있다고?

 

 

"오마이가뜨~~ 오마이가뜨!!" 세상 많이 좋아졌습니다. ㅋㅋ 다름이 아니라 오늘은 원격제어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하는데!!

둥2가 지난번에도 한번 소개 드렸듯이 PC로 다른 사람의 PC를 원격제어하는것을 넘어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이용하여 PC에 접속하여 원격제어가 가능하다는  사실입니다.

언젠가부터 PC의 AS나 다양한 서비스를 원격으로 지원하는 업체도 많아지고 또한 이런 원격제어가 생각했던거 이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원격제어에 관한 관심을 꾸준하게 갖고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집에 퇴근하는길에 프린트 작업 완료 메일을 보냈어야 하는데....

출근길에 집에서 음악파일을 저장했어야 했는데.

급하게 집에 있는 PC에서 필요한 사진이 있어야 하는데...

이런한 고민 한번쯤은 다들 해보셨을꺼라 생각되는데 이제 걱정 할 필요가 없습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원격제어 어플인 리모트뷰가 있다면 이런 고민을 해결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PC를 이용해야만 했던 프로그램들을 원격제어 프로그램인 리모트뷰를 통해서 원격으로 접속하게 되면 PC의 성능을 이용하여 영화 감상에서부터 사진 편집 메일 보내기까지의 모든 기능을 다 이용할 수있게 되는 것이죠!

자주 사용하는 PC의 모든 기능들이 스마트폰으로 쏘옥 들어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리모트뷰 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 후 PC간의 원격제어도 가능할 뿐 아니라 스마트폰 어플인 "RemoteView" 어플을 무료로 다운받으시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둥2도 요즘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인 갤럭시s2를 이용하여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받아 사용중입니다.

  




퇴근길 작업 마무리중 빼뜨린게 있다? 되돌아 가야할까??? NO!NO!

 

저에게는 출퇴근길에 또는 급하게 약속장소로 가다보면 빠트린게 종종 있는데 이럴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어플입니다.

특히나 종종 급한 약속 시간에 쫓겨 마무리 하는걸 빼뜨리고 갈때가 있는데 이럴때 꼭 지하철에 타면 어김없이 빠트린 일들이 생각이 나죠!! 그럴땐 바로 PC와 접속하여 PPT를 확인하고 작업 마무리와 완료 보고 메일을 보낼 수 있답니다.

리모트뷰 어플로 로그인 해주시면 바로 내 PC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접속 후 간단히 원격제어 방법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고 컴퓨터 화면 보기를 통해서
내 PC로 원격접속이 가능합니다.

 

요렇게 PC에 접속해서 내 PC에 있는 PPT문서를 열어서 작업을 마무리하고 수정하고 메일을 보내시면 됩니다.
리모트뷰는 원격으로 PC를 연결하는 것이기 때문에 PC로 가능한건 모두 다 된다고 보시면 되요~

 


둥2가 집에서 작업하다만 라스베가스 여행 작업되 시간 될때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둘러보고 작업 할수도 있구요~

 




급하게 사진 보정할 일이 생겼다???

 

급하게 사진 보정해서 어딘가에 써야 할곳이 생기거나 친구가 급하게 부탁하게 될때...

이럴때 퇴근길에 회사나 집에 있는 PC에 접속하여

포토샵을 실행 시키고 가볍게 보정 해준다음 메일까지 쏴주면... 언제라도 친구에게 커피나 식사 정도는 얻어 먹을

수 있지 않을까요? ㅋㅋㅋ

 


스마트폰의 하드웨어를 이용하는게 아니라 PC의 하드웨어를 이용하기 때문에 RAW파일도 보정이 가능하다는건
완전 매력적인것이죠!! 포토샵의 기능을 100% 다 활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심심한 대중교통 멀고도 험한길을 해쳐나가자!

 

급하게 약속장소로 가는데 멀기도 멀고 심심할때 집에있는 PC에 접속하여 그동안 다운 받아두고 못보았던 영화나 영상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둥2는 스타 보는것을 좋아한데 따로 시간을 빼서 볼 시간은 부족하고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종종 동영상을 보는데 리모트뷰 어플을 이용하여 원격으로 접속하면 언제라도 스마트폰에 있지 않은 영상 파일도 재생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요렇게 전체 화면으로 보면 스마트폰에 다운받아서 보는 영상처럼 아주 좋은 화질로 볼 수 있습니다.
아직 약간 끊기는점이 있기는 하지만 점차 LTE서비스등 4G서비스가 활성화 되면 완전 유용한 기능이 될꺼라 기대가 되네요!!




 

 블로그 포스팅 집에가는길에 오픈하고 검토해봤더니.. 오타가 왤케 많지..

 

이럴땐 바로 원격제어!!!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포스팅을 볼 수 있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지만 한가지 아쉬운건 수정이 불가하다는 것이죠!

이럴때 내 PC로 접속하게 되면 원격제어된 PC를 이용하는 것이기때문에 수정이 가능합니다. 오타 수정에서부터 사진이 엑박으로 보이는 요런 수정등을 어플을 이용해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정말 많은 방법들이 있을텐데 원격제어의 PC와 PC간의 제어를 넘어서 스마트 기기를 통한 PC와의 원격제어가 가능해진다면 실제 우리 일상에서 좀더 폭 넓게 스마트 기기를 사용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특히나 3G의 속도보다 몇배이상 빠른 4G가 활성화 되는것을 감안한다면 원격제어는 우리 일상생활에서 아주 스마트한 방향을 제시하지 않을까요?


IT블로거 둥2딸KI님 리뷰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