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피플

[기업탐방] 인피니트헬스케어 - RemoteCall 고객을 만족시키는 멋진 기술!


인피니트 헬스케어


 

2008RemoteCall 5.0 ASP, RemoteView 4.0 ASP 도입

우리나라의 대표 의료영상정보 솔루션 전문기업인 인피니트헬스케어는 속도, 원격 접속의 용이성, 빠른 데이터 전송 능력 3가지를 모두 갖추고 있는 알서포트의 제품들을 도입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제품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있다.

 

 

고객을 감동시키는 기술, 인피니트헬스케어 – RemoteCall, RemoteView

 

 

Highlights

       RemoteCallRemoteView는 경쟁사와는 다르게 인피니트헬스케어에 반드시 필요한 3가지 요소, 즉 속도, 원격 접속의 용이성, 빠른 데이터 전송 능력을 모두 갖추고 있다.

       원격제어를 위한 RemoteView와 원격지원을 위한 RemoteCall은 제품의 성격이 서로 달라 함께 사용하면 업무 처리에 있어 시너지 효과가 있다.

       알서포트의 제품은 해외에서도 속도나 기능에 전혀 불편함이 없도록 글로벌 인프라를 바탕으로 서비스되고 있다.

 

 

인피니트헬스케어(www.infinitt.com, 대표 이선주)고객을 감동시키는 기술과 서비스로 미국, 일본, 독일 포함 전 세계 25개국 1,700 여 병원에 Healthcare IT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국내 의료 영상 솔루션 PACS 시장의 70%를 차지하고 있으며 2008년 대한민국 10대 신기술에 선정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2009년 패키지 소프트웨어로는 드물게 100억 수출을 달성했다.차별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있는 인피니트헬스케어가 보다 빠르고 정확한 고객 서비스를 위해 도입한 알서포트 제품군을 통해 어떠한 가치를 만들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문제점

인피니트헬스케어는 병원 및 의원을 대상으로 의료 영상저장 및 전송시스템을 제공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상황들에 대비하기 위해 원격지원 제품의 필요성을 사업 초기부터 인지하고 있었다. 초기에는 Open-VNC, 메신저 등을 활용하여 고객 지원 업무를 진행하였다.  그러나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무료 원격지원 제품들은 병원의 방화벽을 넘지 못하기 일쑤였고, 초기 접속 과정이 복잡하여 신속한 서비스를 받아야 하는 상황에서 종종 시간을 지연시키곤 하였다. 인피니트헬스케어의 솔루션은 주 사용자 층인 의사들이 촬영된 각종 의료용 영상을 분석하여 환자와 확인하고 설명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따라서 장애 상황은 내방한 환자와 모니터를 함께 보고 있을 때 발생 한다는 특이사항을 가지고 있다.

상상해보면 난감한 상황이 아닐 수 없다. 인피니트헬스케어가 사용해야 하는 원격지원 솔루션의 경우 쉽고 정확한 접속과 빠른 속도가 무엇보다 중요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는 것이다.

원격제어 전문 제품을 리스트업하고 각 사별로 데모 버젼을 모아 테스트를 진행했다. 알서포트 제품이 높은 점수를 받는 것은 3가지 이유 때문이었다.  속도, 원격 접속의 용이성, 그리고 데이터 전송 능력 그것이다. 인피니트헬스케어의 고객 장애 처리 서비스를 위해 꼭 필요한 다른 특징 중 하나는 매우 큰 용량의 데이터 전송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다.

X-ray, CT, MRI 등 의료용 영상 장비를 통해 촬영된 영상물은 규격화된 파일 형태로 각 병원의 서버에 보관하고 의사는 촬영 환자의 내방 시 해당 필름을 본인의 컴퓨터로 불러내어 환자와 병증에 대해 상담을 하게 된다. 따라서 원활한 장애 해결 서비스를 하려면 원격을 통해 150Mbyte에서 600Mbyte에 이르는 파일을 빠른 속도로 이동시킬 수 있어야 한다. 또한 인피니트헬스케어의 서비스를 주로 받게 되는 고객이 병원 및 의원 의사인 만큼 원격제어 제품의 사용 방법이 매우 쉽고 간편해야 한다.

인피니트헬스케어에 반드시 필요한 3가지 요소, 즉 속도, 원격 접속의 용이성, 빠른 데이터 전송 능력을 모두 갖춘 원격제어 제품을 생산하는 곳이 있었고 그 곳이 바로 알서포트였다.

 

 

알서포트의  RemoteCallRemoteView는 경쟁사와는 다르게 인피니트헬스케어에 반드시 필요한 3가지 요소, 즉 속도, 원격 접속의 용이성, 빠른 데이터 전송 능력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우리는 벤치마크 테스트를 통해 알서포트의 제품이 가장 우수함을 확인하였습니다.

- 인피니트헬스케어 윤남철 차장

 

 

해결책과 효과

인피니트헬스케어는 알서포트의 제품 중 RemoteViewRemoteCall 두 종료의 제품을 사용 중에 있다. 원격제어를 위한 RemoteView와 원격지원을 위한 RemoteCall은 제품의 성격이 서로 달라 함께 사용하면 업무 처리에 있어 시너지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고객이 전화를 통해 서비스를 신청하면 우선 RemoteView를 통해 병원의 서버를 살펴 본다. 보안과 안정적 운영이 무엇보다 중요한 서버는 외부로부터의 불필요한 접속을 막아야 하므로 이럴 때는 인피니트 헬스케어에서 미리 에이전트를 깔아 정해진 ID로부터의 원격제어만을 허락하는 RemoteView 제품으로 서버를 제어하면서 이상이 있는지 또 이상이 있다면 원인이 무엇인지 살펴본다. RemoteView를 통해 솔루션 자체 이상이나 서버 내 저장된 파일의 이상 사항을 체크하고 서버 점검 등으로 마무리하게 되면 이 과정을 통해 많은 문제가 해결되는데, 추가적인 서비스가 필요한 건은 문제 해결을 신청한 고객의 개인 PCRemoteCall을 통해 원격지원을 하게 된다. 솔루션이나 파일 저장 등에 이상에 없어도 고객 PC의 특성 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신속하고 정확한 이 두 가지의 과정을 거치면 대부분의 문제가 해결되며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해 고객 만족도는 자연스럽게 상승되었다. 방문 출장이 현저히 줄어든 것은 두 말할 필요도 없다. “알서포트 제품을 도입하기 이전 다른 원격지원 제품을 사용할 때는 어렵고 느린 초기 접속 과정에서 이미 고객님께 싫은 소리를 듣고 시작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환자를 앞에 두고 있는 상황이니 예민할 수 밖에 없죠. 알서포트 제품을 사용한 후에는 그런 불만들이 사라졌습니다. 나이 지긋하신 선생님들도 아주 쉽게 원격지원 서비스를 받으시곤 합니다.” 라며 인피니트헬스케어의 윤남철씨는 알서포트 제품 도입 후 변화된 상황에 대해 설명한다.

대규모의 병원은 별도의 전산 관리자가 있지만, 중소 규모의 병원은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다. 알서포트의 제품은 주로 병원의 전산 관리자가 없거나 또는 하지 못하는 일들을 할 때 쓰인다. 앞서 이야기한 기본적인 장애 대처 이외에도 예를 들면 소프트웨어의 재설치, 환자가 병원을 옮기어 진료를 받을 때 두 병원 간의 데이터 호환 등이 그것이다. 환자의 X-ray 피폭도를 고려할 때 기존 병원의 자료를 새로운 병원으로 이관하여 주는 것이 환자의 건강에도 훨씬 좋기 때문이다. 인피니트 헬스케어는 이렇게 의사나 병원의 편익뿐 아니라 환자들 역시 고객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알서포트 제품 도입을 통한 효율성 및 고객 만족도 상승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 지사에서도 진행 중이다.“알서포트의 제품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피니트헬스케어의 든든한 후원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해외 각지의 파트너들에게도 설치하여 해외 현지 고객 대응에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해외 각지에서도 속도나 기능에 불편함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라며  윤남철 차장은 알서포트 제품의 역할을 평가한다. 국내외에서 알서포트 제품을 활용하여 큰 용량의 파일 주고 받는다는 사실에 파일 전송 용량을 2Gbyte까지 늘려주는 등 고객의 편의를 배려하는 섬세한 서비스를 제공한 알서포트의 고객 서비스는 기술력과 고객을 배려하는 정신이 결합된 쉽게 접하기 어려운 서비스였다.

 

 

앞으로의 계획

알서포트 제품을 도입한지 3년이 넘었지만 도입 당시 받았던 편리함에 대한 놀라움을 여전히 가지고 있다.  지난 3년간 인피니트헬스케어 국내 및 해외 지사 그리고 서비스를 받는 고객으로부터 커다란 클레임 없이 사용하고 있으며 이후로도 그러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RemoteView4.0 제품의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RemoteView 5.0 제품의 테스트도 진행할 예정이며 테스트 후 업그레이드하여 사용할 예정이다.  RemoteView 5.0 제품의 경우 의료용 장비에 많이 쓰이는 고해상도 모니터의 다중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업무 진행의 효율성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러한 끊임없는 제품 개발 및 지원을 확대해가는 알서포트에 대해 신뢰를 느끼고 있다.

 

 

알서포트의 제품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피니트헬스케어의 든든한 후원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해외 각지의 파트너들에게도 설치하여 해외 현지 고객 대응에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해외 각지에서도 속도나 기능에 불편함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 인피니트헬스케어 윤남철 차장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인피니트 헬스케어

기업정보 :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182-4 대륭포스트타워 312(임직원 : 300여명)  

사업분야 : 의료 영상 및 정보 솔루션 개발–공급 / 병원 및 의원, 의과대학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