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알서포트입니다.

일본 정부의 국정 과제로 강력히 추진하고 있는 재택근무(Tele Work) 정책에 맞추어 올해 4회를 맞은 ‘일하는 방식 혁신 엑스포 2017(Work Style Innovation EXPO 2017)’에 알서포트가 단독 부스로 2년만에 참여하였습니다.

일본은 ‘초고령화 사회’, ‘생산인구 절벽’과 같은 사회적 문제 해결과 ‘2020 도쿄올림픽’의 국가적 행사를 위해 수년 전부터 ‘재택근무(Tele Work)’를 중요 아젠다(Agenda)로 설정, 관공서뿐만 아니라 주요 대기업들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본 전시회 개최 2일 전 24일에는 정부 주도로 ‘텔레워크 데이(Tele Work Day)’가 첫 시행되어 정부 기관 및 민간기업 927곳, 6만여 명이 참여해 성공적이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매년 7월 24일을 ‘텔레워크 데이’로 지정해 시행할 계획이며, 2020년까지 환경 구축 예산, 정책 마련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텔레워크 참여비율을 34.5%까지 올린다는 청사진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국가적인 재택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일본 정부와 민간 기업에서는 다양한 IT솔루션 도입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그중 단연 돋보이는 IT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알서포트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