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언론보도

[아이뉴스24] 여성 인력 비중 높은 SW 기업 '눈길'

[성지은 기자][아이뉴스24]


일부 소프트웨어(SW )기업의 여성 인력 비중이 많게는 40%에 육박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통상 국내 SW 분야 여성 인력의 평균 비중이 전체의 12.5% 선인 것을 감안하면 두드러진 경우다.


이들은 여성 인력의 꼼꼼함, 섬세함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해당 업무에 적극 활용하고 있는 것. 자유로운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 사용 등으로 여성 인력의 근속연수를 높이고, 가족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등 사내 문화를 개선한 것이 비결로 꼽힌다.


1일 업계에 따르면 포시에스, 티맥스소프트, 한글과컴퓨터(한컴), 알서포트, 파수닷컴 등이 국내 평균보다 높은 수준의 SW 여성 인력 비중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중략 - 


이 외 알서포트(25%), 파수닷컴(22%) 등도 국내 평균에 비해 높은 SW 여성 인력 비율을 자랑한다. 두 회사 모두 출산휴가나 개인 복지가 잘 갖춰져 있어 여성 인력의 근속률을 높이고, 가족친화적으로 사내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파수닷컴 관계자는 "개인이 출산휴가와 육아휴직을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회사가 일괄처리해주는 등 개인의 복지를 보장한다"면서 "아이를 낳고 돌아왔을 때 업무를 보장해 우수 인력이 업무 연속성을 유지하고, 가족친화적 문화로 사내 분위기를 개선하도록 노력한다"고 말했다.


<기사 원문 링크>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971996&g_menu=020200&rrf=nv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