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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언론보도

`일본 모바일 앱 시장을 잡아라` 도쿄서 `한일 모바일앱 협력행사` 열려


 

지면일자 2011.11.23

지식경제부와 KOTRA는 국내 모바일 앱 기업의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해 2425일 도쿄에서 `한일 모바일 앱 협력 행사 2011'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행사는 글로벌 스마트폰 확산에 따른 시장환경 변화, 모바일 컨버전스와 앱스토어(App store) 경제 출현으로 급속히 재편되는 일본 모바일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것이라고 지경부는 설명했다. 국내 투비소프트, 크루셜텍, 알서포트, 아이온커뮤니케이션 등 유망 모바일 솔루션 기업 10개사가 참여한다. 국내 참가단은 한국의 모바일 산업전망 세미나, 전문전시회 한국관, 참가기업 설명회 등 프로그램을 통해 현지 통신업체, 단말 제조업체, 애플리케이션 개발업체, 콘텐츠 업체 등 6000여 현지 모바일 관련기업을 대상으로 수출마케팅을 실시한다고 지경부는 설명했다.

일본은 휴대전화 보급률 90%(11600만명), 매출 1100억엔 규모의 거대 모바일 시장으로 주요 사업자는 NTT도코모(가입자 5700만명), KDDI(3200), 소프트뱅크(2300). MM종합연구소에 따르면 일본의 휴대전화 전체 출하대수 중 스마트폰 비율은 올해 49%(1986만대)이고, 내년에 60%(2367만대)로 급속히 증가할 전망이다. NTT도코모는 작년 11 4세대 이동통신 서비스인 LTE(Long term evolution)를 개시하였고, 금년말 전용 단말기를 출시할 예정이다. 

 

김승룡 기자 srkim@dt.co.kr 

기사원문보기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1112302019932614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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