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제품 이야기/리모트미팅

화상회의 RemoteMeeting이 ZOOM보다 좋은 이유!?[Part.2]

안녕하세요 알서포트입니다. 
[Part 1에 이어서] 오늘의 테마는 '리모트미팅'만의 차별점 × AI 인공지능 기술! 경쟁사와의 비교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리모트미팅은 사용자의 동선에 맞춰 곳곳에 AI 기술을 탑재해, 보다 스마트한 화상회의를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 또한 여타의 솔루션들과는 다른 차별점이라고 자신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리모트미팅에 어떤 기능들이 AI 기반 기술로 구현되었는지? 그리고 AI 기술을 화상회의에 접목시키면 어떤 편리함들이 있는지?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시대, 쟁쟁한 외산 화상회의 서비스들 사이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낸 리모트미팅!

리모트미팅만의 차별점은?

 

1. 잡음 없는 깨끗한 음성 전달

첫 번째는 '잡음 없는 깨끗한 음성 전달'입니다. 리모트미팅의 사용자라면 누구나 화상회의 상단 메뉴바에 있는 '마이크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주변 소음 제거하기]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해당 기능을 설정하시면 화상회의 중 내 마이크를 타고 전달될 수 있는 생활 소음들을 감쪽같이 제거할 수 있습니다. AI 음성 기술을 바탕으로 노이즈 캔슬링을 구현한 건데요. 키보드 치는 소리와 같은 주변 잡음을 제거하고 사람의 목소리만을 깨끗하고 또렷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2. 유용한 'AI 회의록' 가능

두 번째로 소개드릴 기능은 바로 "AI 회의록"입니다. 리모트미팅의 AI 회의록은 사람의 목소리를 자동으로 텍스트로 변환하여 보여지는 Speech To Text (즉, STT) 방식입니다. 회의의 주요 내용을 타이핑으로 기록할 필요 없이 사람의 말을 텍스트로 자동으로 변환하여 저장할 수 있는 이 기능은 '줌' '팀즈' '웹엑스'에는 없는 리모트미팅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3. 웹 브라우저로 더 간편한 가상 배경 기능

재택근무 중 화상회의를 진행하실 때, 내 방의 적나라한 모습 그대로를 직장 동료들에게 보여주기 꺼려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되는 기능이 바로 '가상 배경'입니다. 줌(ZOOM)도 현재 가상 배경을 제공하고 있지만, 웹 브라우저에서 내 배경을 흐리게 블러 처리하거나, 내 배경을 가상 이미지 또는 동영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제품은 리모트미팅이 유일합니다. 가상 배경 적용을 위해 무거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필요 없이 화상회의 진행 도중에 내가 원하는 배경을 웹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4. 가상배경 적용 후에도 유지되는 해상도

가상 배경을 적용했다고 해서 인물과 배경이 너무 동떨어져 보이면 안되겠죠? 줌(ZOOM)의 경우에는 일반 화상회의를 진행할 경우 720p의 해상도를 제공하다가 가상 배경을 적용하면 갑자기 620p로 해상도를 떨어뜨려서 인물과 가상 배경의 조합이 약간 부자연스러운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리모트미팅의 경우에는 일반 화상회의로 진행하실 때와 마찬가지로 가상 배경을 적용할 경우에도 동일한 해상도를 제공하여 Edge 부분도 이질감 없이 자연스럽게 화면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5. 다양한 가상 배경 테마

회의에 모인 구성원이나 회의 주제에 따라 때로는 진지하고 엄숙한 분위기에서 진행되는 회의들이 있는데요. 그때, 너무 휘황찬란한 눈에 띄는 가상 배경을 적용하기 좀 부담스러우실 거예요. 리모트미팅은 타사에서 제공하는 단순한 놀이 요소의 가상 배경이 아닌, 회의 분위기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상 배경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줌(ZOOM)의 경우 단 5개의 가상 배경을 제공하고 있는 것에 반해 리모트미팅은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의 서재, 카페 등의 이미지를 포함해 총 22개의 가상 배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6. 모바일에서도 PC처럼! AI 가상 배경

이동 중이거나 외부에 계실 때, 갑자기 화상회의를 해야 할 경우 보통 모바일로 접속하실 텐데요, 이동 중인 지하철, 버스의 모습이나 외부 커피숍의 모습 그대로를 다른 참여자들에게 보여주기가 조금 조심스러우실 거예요. 리모트미팅은 모바일에서도 PC에서처럼 다양한 가상 배경을 적용하여 사용하실 수 있도록 현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7. 독자 기술 '페이스 포커싱'

현재 특허 출현 중인 알서포트의 독자 기술, '페이스 포커싱' 기술을 소개할게요. 화상회의를 진행하다 보면 말하는 도중에 무의식적으로 몸을 좌/우로 움직인다거나 뭔가를 찾으려고 사람이 카메라 앵글에 반쯤 걸쳐 있거나 아예 밖으로 나가는 걸 많이 보셨을 거예요. 말하는 사람이 카메라 정중앙에 있지 않고 카메라 앵글 밖으로 자꾸 이탈하면 그것만큼 산만해 보이는 회의는 또 없습니다. 리모트미팅은 가상 배경을 설정하게 되면 사람이 카메라 밖으로 나가더라도 자동으로 카메라 정중앙으로 배치시키는 '페이스 포커싱' 기술을 현재 제공 중에 있습니다. 

8. 누구나 바로 리허설 가능한 '가상 회의실'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기능은 바로 'AI 라이브 데모'입니다. 처음으로 주최자가 되어 화상회의를 진행해 보려고 하시는 분들이라면, 회의 전에 보통 방 개설을 한번 하고 '회의 초대는 어떻게 하는지?' '어떤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는지?' '문서 공유 또는 화면 공유를 하면 상대방에게 어떤 화면으로 보여지는지?' 실전에 앞서 미리 제품 기능들을 숙지하고 리허설을 진행해 보시는데요. 리모트미팅은 24시간 준비되어 있는 '가상 회의실'에서 로그인 없이 누구나 바로 AI 가상 캐릭터들을 대상으로 호스트(즉, 회의 주최자)가 되어 사전 리허설을 진행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경쟁사와의 기능 비교를 통해 리모트미팅이 무엇이 다른지!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리모트미팅은 화상회의 시장에서는 분명 후발 주자이고 글로벌 기업들의 브랜드 파워를 따라갈 수는 없지만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는 건!  바로 여타의 서비스들과 리모트미팅의 시작점은 다르다! 입니다. 리모트미팅은 자사 서비스를 포함해 기존의 제품들이 뭐가 불편하던데.. 뭐가 있으면 좋을 텐데..를 끊임없이 고민하며 어떻게 하면 모두가 전화 통화하듯이 쉽게 화상회의를 즐길 수 있을지만을 고민하여 만든 서비스입니다.

 

 

리모트미팅의 경쟁력은 사용자의 편의성만을 고민하여 개발된 다양한 기능들과 남들은 따라올 수 없는 독자적인 기술력에 있습니다. ZOOM Boming과 같은 보안 이슈를 떠나서, 토종 한국 소프트웨어냐 아니냐를 떠나서, 리모트미팅이 한국의 수많은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사랑받는 가장 큰 이유는 첫 번째 - 디테일이 살아있는 제품의 기능들두 번째 - 보다 쉽게 / 보다 편리하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화상회의를 제공하자! 라는 제품 철학과 마지막으로 세 번째 - 매월 1번 이상의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할 만큼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술 개발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리모트미팅이 갖는 가장 큰 차별점이자 특장점입니다. 감사합니다.

 

 

누구나 쉽게 쓰는 화상회의 리모트미팅ㅣRemoteMeeting

가입, 설치 없이 바로 웹브라우저에서 화상회의를 시작하세요. 가장 빠르게 화상회의를 시작하는 법, 바로 리모트미팅입니다.

www.remotemeeting.com

 

알서포트의 월간 뉴스레터 <알짜레터>를 구독해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