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모트콜은 고객지원부서 입장에서
가장 안전하고 편리한 원격지원입니다.
코웍스정보기술 담당자 인터뷰
빠르고 안전한 원격지원이 필요한가요?
무료 원격지원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불안감을 느낀 적이 있나요?
급한 순간에 끊기거나, 기능이 제한되어
원활한 지원이 어려웠던 경험이 있다면, 주목하세요!
코웍스정보기술은 기존 원격지원 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고,
고객과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RemoteCall)을 도입했습니다.
리모트콜로 어떻게 고객지원의 효율성과 신뢰도를 높일 수 있었는지,
실제 사례를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코웍스정보기술, 기존 '원격지원'솔루션의 한계와 문제점
IT 보안 기업인 코웍스정보기술은
다양한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을 판매하고 구축하는 전문 기업입니다.
Firewall, VPN, IPS, DDoS 방어 솔루션 등
보안성이 중요한 시스템을 다루는 만큼,
고객지원도 신속하고 정확해야 합니다.
하.지.만 고객지원 과정에서 큰 고민이 있었습니다.
"초기에는 무료 원격지원 솔루션을 사용했지만,
기능이 제한적이고, 급할 때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다는 점이 문제였습니다."
특히 보안 기업의 특성상,
고객사에서는 외부 접근을 차단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원격으로 접근해야 하는데 막혀버리는 상황이 발생했고,
이로 인해 지원팀은 비효율적인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런 고민 끝에 코웍스정보기술은
‘검증된 원격지원 솔루션’을 도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IT 보안 업계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리모트콜을 선택한 이유도 여기에 있었습니다.

많은 IT 보안 회사가 리모트콜을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에
믿음이 가서 리모트콜 도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직접 사용해 보니 정말 기술지원이 수월해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고객사에서 도입한 보안솔루션에 외부 접근 차단 정책이 있는 경우,
담당자 PC에 리모트콜 뷰어로 접속하여 담당자가 지켜보는 상황에서
실시간으로 보안솔루션의 장애 여부 확인, 로그 분석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지원 도중에 필요한 로그 파일을 바로 추출할 수 있다는 점도 매우 편리합니다.
✅ 원격지원 핵심은 단순한 접속이 아니라
‘효율적인 문제 해결’
단순히 화면을 공유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사 보안 정책에 따라 담당자가 직접 원격지원을
확인할 수 있도록 투명하게 지원,
실시간으로 보안 솔루션 장애 여부 점검 및 로그 분석 가능
필요한 로그 파일을 즉시 다운로드하여 신속한 문제 해결
기존에는 장애가 발생하면 현장 방문이 필요하거나,
고객이 직접 복잡한 지침을 따라야 했던 문제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리모트콜을 도입한 후,
고객사의 담당자와 협업하며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기업이 원격지원 솔루션을 도입할 때
고려해야 할 필수 요소
1️⃣ 우리 기업의 원격지원은 고객에게 신뢰를 주고 있는가?
2️⃣ 문제 해결 속도를 단축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는가?
3️⃣ 재택근무나 외부 근무 환경에서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는가?
💡리모트콜이 필요한 고객사는?
✔️고객 지원 시 무료 원격지원 툴의 한계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외부 접근이 제한된 환경에서도 신속하게 기술지원을 제공하고 싶다.
✔️원격지원의 보안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싶다.
✔️재택근무나 이동 중에도 고객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다.
원격지원은 단순한 IT 지원 도구가 아니라,
고객 경험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당신의 기업은 원격지원의 변화를 따라가고 있나요?
코웍스정보기술은 리모트콜 도입 후 고객 지원의
신뢰성, 효율성, 보안성을 동시에 확보하며
더 나은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술지원이 필수적인 기업이라면,
리모트콜로 더 빠르고 안전한 원격지원 환경을 구축해 보세요!😎
'알서포트 제품 이야기 > 활용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모트콜 도입 후 시간·비용 절감한 퓨리텍 사례 (0) | 2025.02.04 |
---|---|
[리모트콜]원격지원이 복잡한 기술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0) | 2025.01.17 |
만 개 시스템 관리, 스마트큐브의 원격제어 성공 비결(ft.리모트뷰) (0) | 2025.01.07 |
원격 KVM 리모트뷰박스로 업무 환경 혁신!JP오토메이션 활용사례 (0) | 2024.12.24 |
세인관세법인, 리모트뷰로 성공적인 원격업무 환경 구축! (1) | 2024.11.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