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제품 이야기/활용사례

아이패드2 후기 #7 :) 리모트뷰 사용하여 PC 원격 제어 하기


아이패드2 후기 #7 :) 리모트뷰 사용하여 PC 원격 제어 하기


얼마 전 눈꽃양은 에어디스플레이와 디스플레이 링크를 사용하여 아이패드2를 이용해 듀얼모니터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답니다. 이번에는 듀얼모니터라기 보다는 원격지원을 해줄 수 있는 그런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해 드릴까해요. 오늘 소개해드리려는 내용은 네이버 상단에 보이는 기사에서도 나오고 있는 종류의 상세한 내용이기도 해요.

 

요 기사 한 번 쯤은 보셨죠? 스마트폰이 PC 제어라는 내용의 기사요, 지금 눈꽃양은 기사로 나온 이 글을 실현해 보여드리려 한답니다. 자, 그럼 워밍업부터 시작할까요?

  

 Warming UP

로그인을 완료하면 이렇게 화면이 퍼래진답니다. 눈꽃양 모니터 배경화면은 원래 저런거 아니거든요 ~ 귀찮아서 아기자기하고 예쁜 배경화면을 해놓지도 않았지만 저렇게 파라진 않아요. 전 밝은걸 좋아하기때문에 하얀 편이지 ! 어쨌든 이렇게 주 모니터와 연결을 시키면 주 모니터 대 아이패드2가 똑같은 화면을 보여주고 조작을 똑같이 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어요.

 

리모트뷰 안에는 이렇게 다양한 조작을 할 수도 있도록 되어 있는데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바로 키보드 기능 !! 처음엔 키보드를 사용하지 못하는 줄 알았는데 눌러봤더니 키보드가 나와 지금은 또 유용하고 편하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일단, http://beta.rview.com 에 들어가셔서 회원가입 혹은 로그인을 해주세요. 회원가입을 할 때에는 주민등록번호와 같은 개인 정보는 필요 없으니 부담갖지 않고 가입하시면 된답니다. 단, 메일 인증은 필수니 회원가입하실 때 메일 정보 입력하시면 꼭 확인해 주세요 ~ 그리고 가입하실 때 보면 아이디와 계정(?)이 있는데 이 두가지 모두 다 설정하신 후에 절대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잃으면 않되요 !

 

 슬라이드 쇼대로 설치를 진행하신 후에 상단 QR 코드를 스캔하셔서 내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 디바이스에다가 설치를 시켜 주세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도 아이폰도 아이패드도 심지어 윈도우까지 모두모두모두모두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

 


 How to use the REMOTEVIEW APP

어플리케이션 설치가 끝나셨으면 리모트 뷰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해 주세요. 실행하신 후에는 간단한 절차를 차근차근 밟으면 된답니다. 리모트 뷰를 사용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이디를 한 회 로그인을 하면 리스트가 나오는데

 

이 리스트에는 내가 리모트뷰를 설치한 컴퓨터들 목록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이제 원하는 컴퓨터를 선택 후 다시 한 번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가지고 로그인 하면 모두 ok~

  






▲ 리모트뷰 사용 동영상

 

건망증 종결자, 눈꽃양같은 여자들은 종종 컴퓨터 안끄고 나올 때도 있는데요, 이렇게 멀리 있어도 리모트뷰를 사용하면 컴퓨터가 옆에 있는것처럼 사용하는것도 그리고 컴퓨터를 끄는것도 가능하답니다.

 

리모트뷰, 눈꽃양이 이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며 가장 마음에 들어한 것은 바로 플래시 압박없이 네이버 즐기기였어요. 아이패드2를 사용하면서 가장 불만이었던것이 플래시가 지원이 되지 않아 네이버를 실행시키는데 시간이 꽤 걸리게 되고 덧글 다는것은 더 안됐던 점이었는데 리모트뷰를 사용하면 그냥 것도 꽤 빠르게 가능하기 때문에 꽤 유용하답니다. 또한 듀얼 모니터 어플리케이션들처럼 공통된 와이파이를 사용하지 않아도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3g에서도 사용가능하니 편하고 굳이 컴퓨터와 가까이 있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더욱 편하구요. 단, 컴퓨터를 쉐어하시는 분께는 꽤나 불편할수도 있겠죠?

IT블로거 눈꽃님 리뷰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