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제품 이야기/활용사례

[원격제어어플 "리모트뷰"]외근중 회사업무 리모트뷰로 한방에 끝! 아이폰/안드로이드폰으로 내PC 원격제어


 

 [원격제어어플 "리모트뷰"]외근중 회사업무 리모트뷰로 한방에 끝! 아이폰/안드로이드폰으로 내PC 원격제어

 

원격제어에 관해서는 웬만한 분들은 아실겁니다. 이번에 안드로이드폰에서나 아이폰에서나 가능한 원격제어 어플인 "리모트뷰"를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처음엔 그저 그런 어플이겠거니 했는데 사용해보니 그 기능에 놀라웠습니다. 원격지에서 안드로이드계 스마트폰이나 아이폰, 아이패드 등에서 원격지의 컴퓨터를 실시간으로 컨트롤이 가능한 어플입니다.

 

저같은 경우 회사에서 주 업무가 설계, 생산관리, 자재 등 멀티(?)로 활약중입니다...ㅠㅠ; 요즘 중소기업에서는 멀티를 안하면 회사가 굴러가기 힘들거든요. 그러다 보니 여러가지 업무가 얽혀있고 잦은 외근도 많습니다. 간혹 외주처나 회사 사무실에서 관련자료를 물어보는 경우가 많은데 전화로 설명이 힘든게 사실이죠. 이제는 이런걱정을 원격제어 어플인 리모트뷰로 해결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실제 겪고있는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1. 어 이과장, 오늘 아침 견적서 보낸거 수정해서 다시보내야겠는데 말야. 빨리 들어와서 수정해서 거래처로 보내줘 빨리....ㅠㅠ;

-> 이거 보던일 중단하고 회사에 들어가기도 뭐하고 들어가는 시간도 있고 난감했지요. 그러나 원격제어어플인 리모트뷰만 있다면 해결이 일사천리로 됩니다. 3G나 와이파이망을 통해 회사PC에 원격으로 접속해서 해당파일 수정 및 프린트, 그리고 메일까지 전송이 가능하니까요.

 

2. **레이저 가공업체입니다. 보내주신 도면파일 확인바랍니다. 전개도를 뽑으려고 하는데 수치가 이상하니 확인부탁드립니다.

-> 아무리 내가 그린 도면이지만 수치하나하나가 머리속에 있을리 만무하죠. 이럴때 원격제어 어플인 리모트뷰로 접속하여 캐드프로그램 구동하여 확인이 가능하므로 직접 회사에 들어가서 확인안하고도 원격지에서 확인하여 업무가 가능하니 참 편리한 세상입니다.

   

그 밖에 제가 작성한 광고용 이미지 파일을 찾는 전화가 여직원한테 전화가 왔는데 전화로 설명하니 못찾고 발만 동동굴리네요. 이럴때 원격제어 어플인 리모트뷰로 내PC에 들어가서 화면에 떡하니 띄어놓으니 여직원....헐!...IT 기술에 놀랄뿐입니다.

 

리모트뷰란?

원격지의 내 PC나 관리할 PC에 에이전트(Agent)프로그램을 설치 후 스마트폰 어플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내 컴퓨터에 원격 접속하여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 실시간으로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리모트뷰가 필요할때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리모트뷰(remoteview)를 검색하면 손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설치후 PC에도 에이전트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어야 서로간에 연동이 됩니다. 위의 이미지는 리모트뷰 구동 및 초기 로그인입니다.

 

구동후 원격제어할 PC의 리스트가 출력되며,  원격제어할 PC를 선택하여 줍니다. 원격제어할 PC의 정보가 출력되며, 원격제어할 PC에 설정한 ID 및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접속합니다. 

 


접속에 성공했습니다. 간단한 조작설명이 있고 컴퓨터 화면보기 클릭하면 위와 같이 원격지의 바탕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화면이동, 클릭, 화면확대 및 축소, 개별화면 스크롤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아래화면과 같이 화면의 R버튼 클릭시 부가적인 메뉴가 팝업됩니다.

 

 


화면 하단중앙의 R버튼 클릭시 부가메뉴가 팝업되며, 화살표와 같이 좌우 드래그를 통해 부가메뉴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마우스입력, 키보드입력...컴퓨터 종료 및 재부팅, 캡처, 이동 등등 많은 부가메뉴가 있습니다. 기본 조작만으로는 부족한 부분은 부가적인 메뉴로 해결하실 수가 있습니다.

 


손쉽게 화면 확대가 가능하며, 원격지 PC에서 구동이 가능한 프로그램은 모두 구동이 가능합니다. 어플로 구동하는것이 아니라 어플을 이용하여 원격지 PC를 구동하는것이기 때문에 딜레이나 리소스 부족이 없습니다. PC에서 구동하듯 사용하면 되기에 매우 편리하더라구요.





리모트뷰 웹 접속하여 컴퓨터관리 화면입니다. 좌측은 회사컴퓨터고 우측은 집에있는 컴퓨터입니다. 여기서 해당PC에 원격구동을 위한 에이전트 설치 및 삭제. 그리고 그밖의 추가기능이 있습니다. 원격제어 어플을 사용하려면 꼭 본화면에 접속해서 설치해주어야 합니다.

 


집에서 테스트해봤습니다. 원격제어가 가능한 2개의 PC리스트가 보입니다. 당연히 화면이 활성화 되어있는 PC만 구동이 가능합니다. 회사 PC가 꺼져있어 접속을 할 수가 없네요. 뭐 휴일날 회사 컴퓨터를 켜놓을리 없으니까요..ㅎㅎ

  


접속전 해당 제어PC의 정보입니다.

 


 

 

접속성공! 뭐 간단하게 접속이 가능하고 딜레이 전혀없이 원할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 블로그를 띄워 봤습니다. 많이들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ㅎㅎ..이렇게 원격으로 원격지의 PC를 컨트롤 가능하니 참 매우 편리해졌습니다. 이제는 어딜 가던지 해당 PC만 켜져있다면 문제가 없을것 같네요..ㅎㅎ..설명을 돕고자 영상으로 촬영해봤습니다.

 

[리모트뷰 작동영상]

 

 더 자세한 사항은 리모트뷰 웹사이트를 참고바랍니다. 위 이미지 클릭시 리모트뷰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IT블로거 뱀파이어님 리뷰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