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피플

퇴근이 빨라지는 방법! 어디서든 접속이 가능한 RemoteView


퇴근이 빨라지는 방법! 어디서든 접속이 가능한 RemoteView

 

 

 

작성자 : 박인준 님 (대학원생) 

회사원이 아니라 그런지 출근시간과 퇴근시간이 정확히 정해져 있지 않다. 주말이나 퇴근(대학원에서 풀 타임으로 공부하는데 우리도 퇴근이라고 한다 ㅋㅋ) 하고, 혹은 출근하기 전에 급하게 해야 할 일이 생각 나는데 집에 있는 PC에는 작업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없을 경우 난감해 본적이 있다.

작업 환경이 적절하지 못할 경우 "리모트뷰“는 정말 괜찮은 프로그램 이다.

 

 


예전에 우리 학교가 해킹에 의해서 크게 문제가 있었다고 하는데 그 일 이후로 포트도 웬만한 건 다 막아두고 있어서 포트를 열거나 하는 일을 하려면 번거로운 절차가 필요하다
. 전혀 외부 접속을 허용하지 않고 있어서 많은 원격접속 프로그램을 사용해 봤지만 속도도 느리고, 접속도 끊기고 작업을 할 수가 없었다.

 

두둥~~ 그래서 이것 저것 찾다 알게 된 제품이 원격제어를 하는 “리모트뷰였다.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2주간의 무료 체험이 있어서 바로 사용해 봤다. 와우!~~ 심 봤다. 무료 체험을 해 본 결과 완전 대 만족이었다.

 

 

무료로 사용해보기

 

 

바로 여기 홈페이지에 방문 하면 ( http://rview.net ) 무료체험을 2주간 이용 할 수 있다.

한번 사용해 봐라. 사용해 보고 판단을 해보라고 말하고 싶다사실 그 동안은 무료 프로그램들만 사용해 봤다.

( Real VNC, LG 네트로 등등 ) 나는 웬만해서 돈 주고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다. ( 내 전공은 컴쟁이다. 그런데도 이용료 내고 사용하지 않는다니… )

 

 

 

그런데 무료의 한계로 인해서 제약사항이 너무 많고 불편하여 고민을 많이 하고 있었는데 리모트뷰를 알게 되었고 2주간의 무료 체험을 통해서 사용해본 결과 대 만족이었다. 우선 가격이 ㅎㅎ 너무 착하다.

 

첫 번째 이유 : 한번에 접속되고 빠른 속도

 

 

그 동안 많은 원격제어 프로그램을 사용해 봤다. 물론 무료만 골라 가면서 ^^;; 하지만 원격제어 요청을 하면 대부분 요청대기 화면에서 별 반응 없이 실패 했다고 나오지만 리모트뷰 원격제어는 정말 빨랐다. 이 부분이 내가 반하게 된 첫 번째 이유였다.

 

 

                                         한번에 접속되어 원격접속 대기중인 화면

 

 

두 번째 이유 원격 탐색기

 

 

 

위의 그림은 ftp와 비슷한 기능인 “원격탐색기”기능을 사용해본 화면이다. 아주 쉽고 편리하다.

원격탐색기”기능이 내가 리모트뷰를 좋아하는 두 번째 이유이다. 정말 편해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기능이다.

리모트뷰는 “원격탐색기” 같이 원격제어를 하지 않아도 원격 컴퓨터의 파일들만 가져 올 수 있는 기능 이 있다.

다른 제어 프로그램에서는 원격 접속을 통해 메일을 나에게 보내거나 메신저 프로그램 등을 이용해서 받아야 하는 불편한 점이 있었는데 리모트뷰는 ftp에서 파일을 다운 받듯이 할 수 있어서 정말 좋다. 한번 무료체험을 해본 결과는 대만족이었다. 가격도 저렴해서 무료체험이 끝난 후에 계속 사용하려고 한다. 이젠 리모트뷰가 없으면 답답할 정도 이다.

 


회원 가입을 하면 누구나 2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원래 나는 PDA 폰을 오랜 시간 사용해왔다. 리모트뷰의 미라지폰에 대한 지원 정말 땡긴다.

연구실 옆 사람이 미라지폰으로 리모트뷰를 사용하는 것을 봤는데 정말 편해 보인다부럽다. 나도 미라지폰으로 리모트뷰 원격제어를 해보고 싶다. 언젠가 나도 미라지폰으로리모트뷰 써보고 말 테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