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트렌드&활용팁

더욱 강력해진 갤럭시S3 카메라를 알아보자!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은 스마트폰 선택하는 요소 중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의 화소와 해상도가 높아짐에 따라 웬만한 보급형 디카의 성능과 기능들을 대신하고 있습니다.

특히 갤럭시S3 카메라 성능은 여타 다른 스마트폰 카메라들 사이에서도 단연 돋보이는데요.

과연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 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카메라 촬영 전 간단하게 두 가지 설정해 두면 편리한 환경설정에서 어플리케이션 음성제어를 켜놓습니다. 전화를 받을 때 수신이라고 말해서 받을 수 있으며 알람 및 음악도 음성으로 제어가 가능합니다. 음성제어 기능은 카메라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김치, 스마일, 촬영, 찰칵단어들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것이죠  

(음성제어 설정 방법)

 

예를 들어 왼손에는 짐을 들고 있고 오른손엔 갤럭시S3를 들고 있습니다. 아는 사람과 채팅을 하던 중에 채팅 하던 사람에게 자신의 사진을 보여주려면 촬영버튼을 누르기 위해 오른손을 사용해야 하지만 짐을 들고 있기에 상당히 불편합니다. 이럴 때 음성인식을 이용하여 김치”, “촬영을 말하면 사진이 찍힙니다.

주변환경이 시끄러운 상태에서도 사용해 보았는데 조금 크게 촬영이라고 말하면 바로 촬영이 되어 시끄러운 곳에서도 사용 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을 했습니다.

 

화면이 잠금이 되어 있어 빠르게 사진을 찍고 싶을 때 갤럭시S3에는 빠른 카메라 실행옵션이 있습니다. 잠금 상태에서 화면을 길게 누른 채로 디바이스를 옆으로 기울이면 바로 카메라가 실행되는 기능입니다.

 

갤럭시S3 카메라 대표 기능 보기

갤럭시S3 카메라 UI는 밝기, ISO, 모드 등 사용자가 즐겨 사용하는 기능을 드래그해서 왼쪽 메뉴바에 올려놓거나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중심 UI는 자주 쓰는 기능을 더 빨리 사용할 수 있게 해주어 편리 합니다

(카메라 메뉴)

 

갤럭시S3의 카메라는 일반 컴팩트 카메라와 다름없는 다양한 아트필터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진을 찍고 바로 효과를 적용 할 수도 있고 이미지 편집도 할 수 있습니다.

 

우선 갤럭시S3 카메라 기능 중의 대표 기능은 여느 디지털 카메라 못지 않은 연사 기능! 버스터 샷 입니다. 초점을 맞추고 셔터에 지그시 손을 대고 있기만 하면 찰칵찰칵소리와 함께 무려 20장을 연속으로 연사를 합니다.

 

연사로 찍은 사진의 품질도 일반으로 찍을 때와 같습니다 

갤럭시S3의 카메라 기능 중 HDR(High Dynamic Range)가 있습니다. 흔히들 사진은 빛의 예술이라고 합니다. HDR은 노출이 많은 곳은 줄여주고 노출이 적은 곳은 늘려주는 기능입니다. 사진을 찍다 보면 어두운 환경, 밝은 환경에 다 노출이 되는데 그때 HDR을 이용해서 사진을 찍으면 카메라는 원본 사진과 노출 값을 조정한 사진등 3장의 사진을 찍어 합치기 때문에 빛이 과하지도 않고 부족 하지도 않은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얼굴인식 촬영 및 파노라마 촬영, 카툰 촬영 등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공유 촬영이 있습니다. 만약 갤럭시S3 2대 있고 한 명이 찍은 사진을 두 사람이 같이 공유하고 싶을 경우 사진을 찍은 뒤 다시 옮기고 할 필요 없이 공유설정을 먼저 해두면 첫 번째 갤럭시S3에서 찍은 사진을 두 번째 갤럭시S3로 자동으로 전송을 합니다. 이 기능은 갤럭시S3 이외의 스마트폰에서도 함께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효과도 여러 가지 제공합니다. 같은 대상이라도 다른 느낌의 사진을 연출할 수 있다는 사실이 정말 좋았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은 뒤 바로 친구들과 공유할 경우에 효과를 주면 독특한 느낌을 전할 수 있어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갤럭시S3의 카메라 줌은 최대 4배까지 가능합니다. 같은 자리에서 확대해본 이미지 입니다.

확실히 800만 화소 이기에 확대를 해도 선명함을 유지하고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S3 카메라는 ISO값이 100 / 200 / 400 / 800까지 4단계로 제공되며 최대 800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어두운 환경에서 보다 빠른 셔터속도를 확보해 흔들림이 적은 사진을 활영 할 수 있습니다.

 

 

어두운 환경에서 밝은 사진을 얻기 위해 ISO를 최대로 높인다면 밝은 사진을 얻을 수 있으나 화면이 깨끗하지 않다는 점을 유의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카메라의 밝기를 임의로 조정할 수 있는 기능 중 노출 이란 기능이 있습니다.

좋은 사진을 얻기 위해서는 빛의 양을 조절 해야 합니다. 화면으로 보이는 대상이 어둡게 보이면 노출을 +쪽으로 이동을 하면 대상은 밝게 보입니다. 만약 대상이 너무 밝게 보인다면 노출을 쪽으로 이동하면 되겠지요.

이번에 설명한 갤럭시S3 카메라 기능은 완벽하게 다 설명한 것은 아닙니다. 그 중에서 대표적인 기능을 설명을 하였습니다. 자세히 파고들어가면 설명할 부분이 참 많습니다. 갤럭시S3 카메라 실행 후 그냥 버튼만 누르셔서 찍으셨던 분들은 이제 설정을 한번 자신에게 맞게 바꿔 보세요. 그럼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해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