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트렌드&활용팁

정부지원사업 바우처 총정리 모음집!

요즘 경기 침체의 그림자가 기업들에게 큰 공포를 안겨주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기업들은 경영의 핵심인 '비용 효율화'에 대한 강박적인 수요를 느끼고 있는데요~ 비용 효율화를 추구하는 기업들에게 특히 ‘디지털 전환’은 경쟁력 강화의 핵심적인 해법으로 여겨집니다.

지금까지의 비즈니스 운영 방식으로는 지속적인 성장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사회적 변화와 인구 구조의 변화 등이 심화되면서 기업들은 더욱 혁신적인 접근이 필요하게 되었죠!

이에 정부에서는 여건이 여의치 않거나 시스템을 갖추지 못하는 기업들을 위해 다양한 정부지원 바우처 사업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정부지원의 비대면바우처와 중소기업혁신 바우처 등 모집 내용, 신청방법 등 궁금해하실 만한 내용을 준비했어요!😊

바우처 뜻

바우처(Voucher)는 사전적 의미로, 물건을 살 때 사용할 수 있는 '교환권' 같은 의미를 가지며, 특정한 금전적 가치가 있어 특정한 이유나 특정한 상품에 대해서만 소비할 수 있는 교환 거래 채권의 일종이에요~ 주로 음식점, 백화점, 여행사, 정부 등에서 발행합니다.

정부지원 바우처는 국가가 특정 대상자에게 제공하는 사업으로, 정해진 이용처에서 서비스나 물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용권을 제공한다는 것이죠. 이는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게 해주는 인증서와 같은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부 바우처는 대상자들에게 특정 지원 혜택을 제공하고, 그 혜택을 특정한 이용처에서 소비할 수 있도록 하는데 활용됩니다. 즉 직접적인 현금을 지원하는 것이 아닌 필요한 곳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바우처 형태로 지원하는 것이죠.

중소기업 혁신 바우처_2024년 ver.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컨설팅, 기술지원, 마케팅 등과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바우처 형태로 제공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중소기업이 혁신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며, 각 기업은 최대 5,000만 원까지의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혁신바우처는 크게 세 가지 사업으로 나누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일반 바우처','탄소중립 경영혁신 바우처','재기컨설팅 바우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사업의 2024년 총 지원 규모는 558억 원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각각의 세부사업은 특정 목적과 지원 대상에 맞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일반 바우처'는 중소기업이 경영상 어려움을 겪을 때 지원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탄소중립 경영혁신 바우처'는 기업의 환경 측면에서의 혁신을 지원합니다.

'재기컨설팅 바우처'는 재기 기업에게 전략적인 컨설팅을 제공하여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돕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이 혁신과 발전을 이루어낼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는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기 위한 사업으로 중기부의 최대 70% 지원을 받습니다. 화상회의, 재택근무(협업 툴), 네트워크 보안솔루션, 메타버스 사무실 서비스를 중소기업에게 지원합니다.

올해는 5월, 8월에 1-2차 수요기업 모집을 마쳤고 현재 올해 마지막 3차를 모집 중에 있다고 하니 서둘러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자세한 정보 알아볼게요~~

👉3차 모집 중 : 2023년 11월 27일(월) 09:00 ~ 2023년 12월 11일(월) 18:00

알서포트도 2020년부터 4년 연속으로 비대면 바우처 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는데요~ 이번 사업에 재택근무(협업 툴) 부문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알서포트는 원격제어 및 재택근무 서비스 ‘리모트뷰(RemoteView)’ , 원격지원 서비스 ‘리모트콜(RemoteCall)’ 등 2개 제품을 제공합니다.

재택근무 및 원격제어 서비스 리모트뷰와 원격지원 서비스 리모트콜 도입을 희망하는 수요기업은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플랫폼’ 웹사이트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도입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바우처 신청 방법>

1. 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웹사이트에 회원가입 후

사업 신청을 진행합니다.

2. 수요 기업으로 선정이 되면 지정된 카드를 발급 받습니다.

*결제 수단: 신한카드 / 제로페이

3. '비대면서비스바우처 플랫폼' 에서

알서포트 상품을 구매합니다.(리모트콜, 리모트뷰)


✅2023 바우처 지원사업으로 저렴하게 도입하세요!

 
 

신청 절차가 어려우세요?

바우처 서비스 서류준비부터 신청/구매까지

알서포트가 함께 합니다.

👉바우처 신청 문의/컨설팅 받기👈

댓글